실시간 뉴스



대유위니아, 미국·러시아·중국 등지에 가전 수출


9월부터 본격적으로 해외 유통망 넓혀…동남아·유럽으로 확대 예정

[강민경기자] 대유위니아(대표 박성관)가 북미, 중국, 러시아 등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 가전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수출을 기점으로 다양한 해외 유통망을 확보해 신(新)성장동력을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대유위니아는 10월부터 북미, 러시아, 중국, 체코 등의 시장에 ▲김치냉장고 딤채 ▲위니아 에어워셔 ▲양문형 프리미엄 냉장고 프라우드(PRAUD) ▲프리미엄IH전기압력밥솥 딤채쿡 등의 제품을 본격적으로 수출·선적했다. 크리스마스 성수기 시장 공략을 위해서다.

10월 한달 간은 미국 서부 및 동부 지역 유통망을 통해 딤채쿡과 딤채를 수출했다. 이 밖에도 동절기에 건조한 기후적 특성을 가진 러시아와 동유럽 체코에 친환경 자연가습청정기 위니아 에어워셔를 9월부터 100만달러 규모로 수출하고 있다.

중국 시장에는 딤채쿡과 프라우드를 수출하고 있다. 딤채쿡의 경우 하이얼(Haier) 그룹과의 협약을 통해 '카사떼(Casarte)'라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으며, 프라우드는 중국 거리(Gree)사의 킹홈(Kinghome) 브랜드와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10월부터 총 100만달러 규모로 수출·선적을 시작했다.

추후 대유위니아는 동남아 및 유럽 등으로 수출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각 국가 별 특성에 맞춘 제품 개발 및 마케팅 활동도 계획하고 있다.

박성관 대유위니아 대표는 "대유위니아가 만든 다양한 가전 제품이 세계 시장 진출을 향한 첫 발을 내디뎠다"며 "탁월한 기능 및 디자인을 갖춘 대유위니아의 제품들이 전 세계인의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유위니아, 미국·러시아·중국 등지에 가전 수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