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월간유스케' 박효신 "유희열 영상편지에 출연 결심"


방청신청 5만건 이상…'스케치북' 역사상 최고기록

[김양수기자] 가수 박효신이 '유희열의 스케치북-월간 유스케'의 첫 주인공이 됐다.

지난 25일에 진행된 녹화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매월 한 회씩 선보이는 특집인 '월간 유스케' 첫 번째 시간. 창간호인 10월 특집은 '꿈'이라는 주제로 준비됐다. 박효신은 16년 전 '이소라의 프로포즈'를 통해 지상파 방송에 첫 출연했는데, 자신의 꿈을 이뤄준 무대에 다시 한 번 올라 그 의미를 더했다.

박효신의 출연 사실이 공개된 후 '유희열의 스케치북'에는 약 5만 명 이상의 방청 신청이 쏟아져 스케치북 역사상 최고 기록을 세웠다. 녹화 현장에는 1600여명의 방청객들이 자리를 가득 채웠고, 이는 박효신의 방송 출연을 간절히 바라던 사람들의 소망을 그대로 입증했다.

이날 박효신은 3시간이 넘는 녹화 시간 동안 특수효과를 비롯해 수많은 히트곡을 쉼 없이 부르며 콘서트를 방불케 하는 무대를 선보여 눈과 귀를 황홀케 했다는 후문이다.

'월간 유스케' 첫 회를 장식한 박효신은 "영광"이라며 스케치북 출연 소감을 전했다. 이어 "너무 긴장돼서 잠을 한 숨도 못 잤다"고 긴장감을 드러냈다. 방송 출연을 극도로 자제해오던 박효신은 스케치북에 출연을 결심한 계기에 대해 묻자 "희열이 형의 영상편지를 보고 결심하게 됐다"며 지난 방송에서 유희열이 박효신에게 쓴 영상편지를 봤다고 답했다.

이어 박효신은 "박효신에게 유희열이란?"이라고 질문에 "플로리스트"라고 답해 그 이유를 궁금하게 만들었다. 또한 박효신은 유희열의 노래 중 가장 좋아하는 곡으로 '내가 너의 곁에 잠시 살았다는 걸'을 꼽은 뒤 즉석에서 짧게 선보여 좌중을 감동하게 했다.

10월29일 토요일 밤 12시 방송.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월간유스케' 박효신 "유희열 영상편지에 출연 결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