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KT, IoT 차량 통합관제 서비스 출시


통신망 통해 내륙은 물론 해상에서도 실시간 통합 관제 가능

[민혜정기자] KT는 차량 통합 관제 플랫폼인 '기가 IoT 비클(GiGA IoT Vehicle)' 기반 신규 차량·컨테이너 통합관제 서비스 3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한 서비스는 법인용 승용차의 운행기록부를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차계부 서비스'와 위험물의 안전 운송 경로를 탐색해주는 '도로 유의도 안내 서비스', 육상은 물론 해상에서도 컨테이너의 위치와 상태를 관제해주는 '컨테이너 관제 서비스'다.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 차량이나 컨테이너에 통신기기를 설치하면 관련 정보가 KT 통신망을 통해 'GiGA IoT Vehicle' 플랫폼으로 전송된다. 관리자는 PC 및 스마트폰에서 운행 경로, 운전 현황, 사고발생 여부, 탑재화물 상태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운행계획서, 운행기록부 등 관련 보고서가 자동으로 작성돼 편리한 통합관리를 할 수 있다.

'차계부 서비스'는 업무용 차량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운행일지가 기록돼 개정 세법에 따른 국세청 제출용 운행일지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다.

'도로 유의도 안내 서비스'는 운송되는 물품에 따라 주행에 유의가 필요한 도로를 안내해주고, 사고 발생시 관리자에게 알람을 전송하는 동시에 운전자에게 사고대처 요령을 알려주는 등 위험물의 안전 운송에 필요한 특화 기능들을 제공한다.

컨테이너 관제 서비스'는 이동 중인 컨테이너의 위치와 온도, 습도 관제는 물론 원격에서 출입 통제도 가능한 서비스다.

송재호 KT 미래사업개발단장은 "KT의 통신망을 기반으로 한 이동체 관제 서비스는 국내 내륙은 물론 해상에서도 실시간 통합 관제가 가능하다"며 "각 사업 영역에 맞도록 특화된 서비스로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체 운용에 활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 IoT 차량 통합관제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