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3세 이하 야구대표팀 코칭스태프·선수 명단 발표


장채근 홍익대 감독 대표팀 지휘봉 잡고 세계야구선수권대회 출전

[류한준기자] 대한야구협회관리위원회(이하 야구협회관리위원회)가 29일 23세 이하 아구대표팀 코칭스태프와 선수를 확정해 발표했다. 23세 이하 대표팀은 오는 10월 28일부터 11월 6일까지 멕시코 몬테레이에서 열리는 제2회 23세 이하 세계야구선수권대회에 나선다.

야구협회관리위원회는 국가대표선발위원회 회의를 열어 선수 24명 최종 엔트리를 확정했다. 선수단은 투수 11명, 포수 3명, 내야수 6명, 외야수 4명으로 구성됐다.

전국대학야구 하계리그전과 제50회 대통령기 전국대학야구대회에서 소속팀을 우승으로 이끈 장채근 홍익대 감독이 대표팀 사령탑에 올랐다. 남재욱 제주국제대 감독, 박치왕 국군체육부대(상무) 감독, 고천주 송원대 감독이 코치로 선임됐다.

23세 이하 세계야구선수권대회는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이 2년마다 개최하는 공식 대회로 지난 2014년 '21세 이하' 대회로 신설됐으나 지난해 11월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WBSC 야구분과 집행위원회 회의에서 참가선수 연령을 '21세 이하"에서 '23세 이하'로 변경했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을 비롯해 모두 12개국이 참가할 예정이다. 한국은 대회 개최국 멕시코를 포함해 베네수엘라, 체코, 파나마, 남아프리카공화국과 A조에 편성됐다. 조별 예선라운드(싱글라운드 로빈)를 거쳐 각 조별 상위 3팀이 슈퍼라운드에 진출하여 B조 상위 3팀과 경기를 치른다.

슈퍼라운드 진출 상위 3팀간 예선라운드 상대전적(2경기)과 슈퍼라운드 성적(3경기)을 합산한 종합 성적으로 결승전과 순위결정전을 진행한다.

한편, 대표팀은 10월 16일 소집된 뒤 국내 강화훈련을 통해 팀 조직력을 극대화한 후 같은 달 26일 몬테레이로 출국할 예정이다.

◇제2회 23세 이하 세계야구선수권대회 참가 대표팀 명단

▲감독 : 장채근(홍익대) ▲코치 : 남재욱(제주국제대) 박치왕(국군체육부대) 고천주(송원대) ▲투수 : 변진수 박정수(이상 경찰청) 임서준(NC 다이노스) 이승진 임지섭(이상 국군체육부대) 최채흥(한양대) 윤중현(성균관대) 류희운 정성곤 박세진(이상 kt 위즈) 전상현(KIA 타이거즈) ▲포수 : 김준태(롯데 자이언츠) 주효상(넥센 히어로즈) 나원탁(홍익대) ▲내야수 : 심우준 정현(이상 kt) 황대인(KIA) 이성규(삼성 라이온즈) 이태훈(홍익대) 김태진(NC) ▲홍창기(LG 트윈스) 배병옥(kt) 이우성(두산 베어스) 원혁재(홍익대)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23세 이하 야구대표팀 코칭스태프·선수 명단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