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부·재계, '제3차 일·가정 양립 민관협의회' 개최


'근무혁신 10대 제안' 올 4분기부터 추진…임신·육아문제 논의도

[이원갑기자] 7개 정부부처와 경제5단체가 28일 '제3차 일·가정 양립 민관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근무혁신 10대 제안'을 수립하고 올 4분기부터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고영선 고용노동부 차관 주재로 서울 중구 천호식품 사옥에서 열린 이번 협의회에서는 근무혁신 10대 제안의 확산 방안과 함께 실천 선언이 발표됐으며 '임신근로자 안심출산 프로젝트 확산 방안' 및 '경제단체별 일·가정 양립 추진 계획' 안건에 대한 설명과 토의가 이어졌다.

이날 발표된 10대 제안은 정시 퇴근하기 ▲퇴근 후 업무 연락 자제 ▲업무집중도 향상 ▲똑똑한 회의 ▲명확한 업무 지시 ▲유연한 근무 ▲똑똑한 보고 ▲건건한 회식 문화 ▲연가 사용 활성화 ▲관리자부터 실천하기 등의 항목들로 구성됐다.

협의회는 '일·가정 양립 근무혁신 방안 실천 선언'을 발표하고 올 4분기부터 근무혁신 10대 제안을 확산시키는 데 주력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소속 기관 및 주요 기업 등을 중심으로 실천서약 캠페인을 추진하고 근무혁신 우수 사례를 공모한다. 재계는 '근무혁신 강조 기간'을 지정하고 인사담당자나 경영진이 참석하는 회의‧강연 등에서 근무혁신 10대 제안을 홍보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협의회에서는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근무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다. 정부는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시 지원하는 '시간선택제 전환 지원금'을 이달부터 월 최대 40만원에서 60만원으로 인상했다.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사례가 없었던 민간 기업 550곳과 공공기관 450곳에 대해서는 설명회 개최, 안내문 발송 등을 통한 홍보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원갑기자 kaliu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부·재계, '제3차 일·가정 양립 민관협의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