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스테파니, 발레리나로 정식 무대 선다…1인2역 맡아


창작 발레 '한여름 밤의 호두까기 인형' 주역 발탁

[정병근기자] 가수부터 MC까지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스테파니가 창작 발레 주역으로 발탁됐다.

스테파니는 '한여름 밤의 호두까기인형'의 주역으로 발탁돼 5년 만에 발레리나로 무대에 선다. 스테파니는 가수와 발레리나로서의 두 가지 삶을 살아온 본인의 인생을 두 배역 클라라, 호두까기인형에 녹여내며 1인 2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기 위해 연습에 매진하고 있다.

이미 대중들에게 음악프로그램 및 예능프로그램을 통해 수준급 발레 실력을 보여준 스테파니는 전문무용수 시절 '한여름밤의 꿈', '호두까기 인형', '코펠리아', '미녀와 야수' 등의 유명 작품에 출연해 더 샌디에고 유니온 트리뷴지로부터 극찬을 받았을 만큼 총망 받는 유망주였다.

스테파니는 이번 공연에 진지하게 임하기 위하여 '천무 스테파니'가 아닌 로스앤젤레스 발레단(이하 LA발레단) 전문무용수로 활동하던 시절 이름인 스테파니 킴으로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고전발레인 차이코프스키의 '호두까기인형'을 새롭게 해석한 '한여름밤의 호두까기인형'은 안무가 지우영이 기존의 클래식 발레의 고정관념을 깬 신선한 아이디어와 독특한 색깔의 안무 및 구성을 통해 현대적 시각에서 재탄생시킨 창작 발레다.

이번 공연엔 전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로 활발히 활동했던 이원철이 프리츠 박사 역을 맡아 스테파니와 호흡을 맞추고 전 국립발레단 프리마 발레리나였던 성신여대 김순정 교수가 호두파이 여왕으로 특별 출연한다.

본 공연은 무용수들의 미학적 움직임, 재미있고 감동적인 장면들, 환상적인 홀로그램 이미지 입체 영상, 무대에서 특수효과장치로 실제 비가 내리는 것 등 상상 이상의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테파니의 이색적인 1인 2역 연기와 안무가 지우영의 독특한 연출로 만들어지는 '2016 한여름밤의 호두까기 인형'은 10월 18일,19일 양일간 LG아트센터 무대에서 진행된다. 공연 수익금은 전국의 사각지대에 있는 80만 명의 경계선지능 청소년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테파니, 발레리나로 정식 무대 선다…1인2역 맡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