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품질관리 기업 큐로드, 韓·中서 20억원 투자 유치


인력 확충 및 시설 확장에 투자…신사업도 전개

[문영수기자] 게임 품질관리 전문 기업 큐로드(대표 길호웅)는 중국 벤처캐피탈사인 디에스케이와이벤처스(대표 존 치)와 한국의 유니온투자파트너스(대표 이재우)로부터 총 2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7일 발표했다.

2015년 1월 설립된 큐로드는 모바일 및 온라인 게임의 품질관리(QA)와 고객관리(GM·CS)를 주된 업무로 하는 운영 전문기업이다. 현재 네시삼십삼분, 웹젠, 슈퍼셀, 킹 등 국내·외 20여개의 모바일 게임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투자는 설립 1년6개월 만에 이룬 성과로, 큐로드는 투자금을 바탕으로 게임 품질관리·운영에 대한 인력 확충과 시설 확장에 나서기로 했다. 또한 게임 마케팅 및 서비스 관련 사업을 확대해 본격적인 종합 게임사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디에스케이와이벤처스와 유니온투자파트너스는 큐로드의 품질관리 역량과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존 치 디에스케이와이벤처스 대표는 "이번 투자는 단순 투자가 아니라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게임 서비스에서도 양사가 협력해 성공스토리를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큐로드와 협력해 우리의 게임회사인 아이드림스카이의 게임도 아시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길호웅 큐로드 대표는 "이번 투자로 게임의 품질관리∙운영과 마케팅 등 게임에 대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면서 "큐로드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동남아시아 지역까지 넓혀, 적극적인 게임사업을 전개해 종합 게임사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품질관리 기업 큐로드, 韓·中서 20억원 투자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