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갤노트7 입고 중단 이유 "추가 품질 검사 진행 중"


품질 점검을 위한 추가 검사 진행 중

[강민경기자] 삼성전자의 대화면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7'의 입고가 중단된 이유는 '추가적인 품질 검사' 때문이었다.

31일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의 물량 공급이 중단된 원인에 대해 "갤럭시노트7 품질 점검을 위한 추가 검사를 진행하고 있어 출하가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이동통신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이번 주 초부터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 3사에 갤럭시노트7을 공급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추가 품질 검사의 목적은 아직 드러나지 않았다. 회사 측은 추가로 확인되는 내용이 있을 경우 신속히 밝히겠다는 입장이다.

갤럭시노트7은 최근 기기가 충전 중에 폭발했다는 제보가 잇따라 발생했다. 여태까지 인터넷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유튜브 등을 통해 국내외에서 5건의 폭발 제보가 나온 상태다.

폭발 제보글에 나타난 갤럭시노트7의 모습은 공통적으로 기기의 왼쪽이 검게 타들어가 있고, 화면 액정이 노랗게 변색됐다. 이 부분에는 배터리가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일각에서는 갤럭시노트7의 배터리에 기술적 결함이 발생했을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품질 검사의 목적도 기기의 배터리 결함을 확인하기 위해서라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삼성전자는 현재 폭발이 제보된 기기 중 일부를 수거해 폭발 원인을 분석 중이다. 조사 결과는 나오는 대로 발표할 예정이다.

갤럭시노트7은 사전판매 기간에 30만대가 넘게 팔리면서 '승승장구' 중이었지만 이내 공급 물량 부족 사태가 벌어졌다. 삼성전자는 앞서 사전 예약 고객이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개통 기간을 기존 8월 31일에서 9월 30일로 한 달 연장한 바 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갤노트7 입고 중단 이유 "추가 품질 검사 진행 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