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르쉐, 'IT 혁신' 실현할 디지털 랩 설립


스타스업 요람인 독일 베를린에 위치…"車업계 혁신 브랜드 될 것"

[이영은기자] 포르쉐가 IT 혁신을 실현할 디지털 랩을 설립하고,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포르쉐는 30일(한국시간) 혁신적인 정보 기술 솔루션 개발 및 시험을 목적으로 베를린에 '포르쉐 디지털 랩' 설립하고, 디지털 변혁에 한걸음 더 다가섰다고 발표했다.

포르쉐 디지털 랩은 스타트업 기업 및 과학계와의 협업을 위한 기반을 제공한다. 독일 남서부 루트비히스부르크에 위치한 자동차 업계의 선도적인 IT 매니지먼트 컨설턴트 회사이자 자회사인 MHP와 협력하고 있다.

루츠 메쉬커 포르쉐 재무 및 IT 총괄 부회장은 "포르쉐는 자동차 업계의 큰 변화와 관련해 이번 계획을 추진하고 있다"며 "디지털 변혁은 포르쉐의 내부 절차, 고객과의 상호작용, 포르쉐의 제품 및 서비스 등 모든 부분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메쉬커 부회장은 "자동차는 더 네트워크화 되고 있고, 모빌리티 개념도 변화해 왔으며, 그 결과 자동차 업계의 혁신을 일으키고 새로운 경쟁 회사들이 업계에 등장하게 됐다"면서 "이러한 상황에서, 포르쉐는 배타적이며 역동적인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브랜드가 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포르쉐 디지털 랩의 주요 업무는 빅데이터와 머신러닝(기계학습), 마이크로 서비스와 클라우드 기술, 인더스트리 4.0 및 사물 인터넷 분야에서 혁신을 이끌어낼 방안을 연구하는 것이다. 베를린은 스타트업 기업들이 번창하고 있는 요람으로, 디지털 랩을 설립하기에 최적지라 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스벤 로벤즈 포르쉐 인포메이션 시스템 부회장은 "포르쉐 디지털 랩은 새로운 기술을 실험하고, 빠르고 유연성 있게 IT 혁신을 실현할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르쉐, 'IT 혁신' 실현할 디지털 랩 설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