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영우 "추미애 사드 배치 반대 당론화, 안될 일"


"북핵 미사일에 우리가 어떤 대책 있는지 밝혀야"

[채송무기자] 김영우 국회 국방위원장이 28일 기자회견을 열고 새로 선출된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가 언급한 사드 배치 반대의 당론화에 대해 "절대로 안될 일"이라고 강한 입장을 밝혔다.

김 위원장은 "추미애 대표께서는 한반도의 안보가 우선이라는 입장에서 사드 문제를 바라봐 달라"며 "추 대표는 사드배치 말고 북한 핵미사일에 대해 당장 우리가 어떤 대비책이 있는지 밝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지혜로운 외교와 북한에 대한 대화와 설득으로 풀어가면 된다고 생각한다면 그 것은 이미 현실적인 답이 될 수 없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사드는 북한이 스커드, 노동, 무수단 미사일을 대한민국을 향해 쐈을 때 공중에서 맞춰 파괴하는 방어무기체계"라며 "북한의 모든 공격을 다 막을 수는 없겠지만, 북한의 도발에 맞서 대한민국을 방어하는 최소한의 방어책"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런데 사드배치와 관련해서 반대시위가 한창으로 사드레이더 전자파의 유해성 등에 대해서도 괴담 수준의 내용이 온라인을 통해 퍼지고 있는 것은 정말 유감스런 일"이라며 "레이더의 전자파는 이미 괌기지와 교토기지에서 문제가 없음이 입증된 것"이라고 말했다.

성주와 김천에서 일고 있는 주민들의 반대 시위와 관련해서도 "지역주민들의 심정은 이해하지만 6.25 전쟁 이후 60년 간 수백 만평을 군부대훈련장 등으로 내주고 매일같이 포탄소리를 들으며 살아온 많은 접경지역의 주민들을 생각해 달라"고 역설했다.

그는 "이제 대한민국의 안보는 우리 온 국민이 함께 책임진다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이 좁은 국토에서 이제는 전방과 후방이 따로 있을 수 없다. 전투지역과 평화지역이 따로 있을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중국에는 "우리의 방어 수단을 중국이 반대하는 것은 명백한 내정간섭"이라며 "중국은 이미 수년 전부터 대륙간탄도미사일인 둥펑을 동북3성 지역에 배치하고, 최근에는 미국의 미사일 공격에 대비해 방어 체계를 구축해 왔다고 밝혔다. 자신들의 미사일 기지와 방어 체계는 당연하고 대한민국의 방어 체계는 안된다는 논리는 어불성설"이라고 고집었다.

이와 함께 "그간 중국이 대한민국의 사드와 관련해 보인 외교적 무례함은 도를 넘어섰고, 한류 차단 등의 보복 조치는 너무도 치졸하다"며 "중국은 우리의 사드 배치결정 철회를 얘기하기 전에 북한의 핵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영우 "추미애 사드 배치 반대 당론화, 안될 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