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천수 "월드컵 예선 한중전 홈경기, 승리 뺏길 수 없다"


유상철 "홈경기, 선수들 전투력 높아진다"

[권혜림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의 중계를 맡은 유상철, 이천수 해설위원이 한중전 홈경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당부했다.

26일 서울 여의도 서울시티클럽 컨벤션홀에서 JTBC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중계진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해설을 맡은 유상철, 이천수 해설위원과 임경진, 이진욱 캐스터 등이 참석했다.

JTBC는 2002년 한일월드컵의 주역 유상철과 이천수를 해설 위원으로 선정해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을 단독 중계한다.

두 해설위원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오는 9월1일 열릴 한중전 홈경기에 대한 관심을 특별히 당부했다. 중국의 축구 팬들이 자국의 최종 예선 진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여온 만큼,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이뤄질 첫 번째 최종 예선 홈경기에 한국 축구 팬들의 지지가 간절하다고 밝힌 것.

유상철 위원은 "아무래도 우리 홈에서 하다 보면, 2002년 한일월드컵 때도 느꼈지만 많은 관객들이 빨간색 옷을 입고 응원해준다는 생각에 경기 전 그 모습을 보고 시작할 때 소름이 돋는다"며 "전투력이 굉장히 많이 올라가는 느낌을 많이 받는다"고 돌이켰다.

이어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많은 분들이 상암 운동장을 찾아 주셔서 우리 선수들이 중국 응원에 밀리지 않게 많은 응원을 해줄 필요가 있다"며 "선수들이 그 기운을 받아 멋지게 승리하는 모습을 지켜보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이천수 위원 역시 과거의 A매치 경기에서 승리했던 경험들을 떠올리며 "우리가 해낸 것이라 생각한 적이 없다. 같이 응원해준 분들이 있어 해냈던 것"이라고 승리의 덕을 축구 팬들에게 돌렸다. 이어 "상암동은 대한민국 땅이다. 뺏기면 안된다"며 "많은 분들이 와서 승리를 응원해주면 좋겠다. 절대 홈에서 질 수 없으므로 응원이 필요하다"고 부탁했다.

한편 JTBC는 오는 9월1일 한국 대 중국 홈경기, 9월4일 한국 대 시리아 원정 경기, 10월6일 한국 대 카타르 홈경기, 10월11일 한국 대 이란 원정 경기, 11월15일 한국 대 우즈벡 홈경기를 차례로 중계할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천수 "월드컵 예선 한중전 홈경기, 승리 뺏길 수 없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