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래부-산업부, 웨어러블 기기 공동 워크숍 개최


웨어러블 산업 육성방안 모색

[민혜정기자] 미래창조과학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26일 코엑스에서 '제1회 웨어러블 디바이스 기술개발 공동 워크숍'을 개최한다.

올해부터 미래부와 산업부는 '웨어러블 스마트 디바이스 핵심 부품 및 요소기술 개발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해 부처 간 칸막이를 허물고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자 한다.

두 부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사업 전문가 협의회'를 매월 개최해 연구개발(R&D) 연계활용, 기업지원 방안 등을 함께 논의해왔으며, '미래성장동력 오픈톡 릴레이'를 공동 개최하는 등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왔다.

이번 워크숍도 부처 간 협력의 일환으로, 양 부처가 함께 웨어러블 산업의 육성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기조연설에선 최윤석 오라클 전무가 웨어러블과 가상현실(VR)의 현재와 미래를 발표한다.

올해부터 추진되는 신체부착형 웨어러블 모듈 등 신규 기술개발 과제들을 소개하고, 예상되는 성과, 기술개발시 보완점 등을 공유한다.

아울러 미래 웨어러블 디바이스 산업 활성화 전략, 기술 교류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산·학·연 전문가 토론회도 개최된다.

미래부와 산업부는 "향후에도 웨어러블 디바이스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기술개발, 인력양성, 기업 지원 등 다방면에서 공동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래부-산업부, 웨어러블 기기 공동 워크숍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