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11번가, 국내 최다 91개 디자이너 브랜드 입점


'차별화패션팀' 주축으로 단독상품 기획·매거진 협업…젊은 소비자 겨냥

[이민정기자] SK플래닛 11번가가 디자이너 브랜드 입점으로 패션차별화에 박차를 가한다.

11번가는 해외 유명 콜렉션 뿐 아니라 국내 백화점, 신사동 패션 편집숍 등에서 주목받은 차진주 디자이너의 여성복 브랜드 '해프닝'을 91번째로 입점시키며 올 연말까지 100개 브랜드 보유를 눈 앞에 두고 있다고 25일 발표했다.

11번가 내 입점된 디자이너 브랜드 수는 91개, 지난해 10월부터 이어온 '디자이너 프로젝트'는 28회 차, 디자이너 프로젝트 페이지 누적 순방문자(UV) 수는 260만을 돌파하게 됐다.

11번가를 통해 처음으로 공개하는 91번째 입점 브랜드 해프닝의 F/W(가을·겨울) 콜렉션은 남성복을 여성스럽게 풀어낸 '젠틀우먼(Gentle Woman)'을 콘셉트로 '매니시'와 '클래식'이 공존하는 의상들을 선보인다.

이번 '11번가 X 마리끌레르 with 해프닝' 프로젝트에는 최근 루이비통, DKNY 등 럭셔리 컨템포러리 패션 하우스에서 뮤즈로 활동하는 모델 최소라와 유명 패션 포토그래퍼 유영규 실장이 참여해 더욱 눈길을 끈다.

11번가는 지난해 7월 신설한 '차별화패션팀'을 주축으로 젊은 10~30대 고객 선점을 위한 패션마케팅에 집중해왔다. ▲비욘드클로젯(고태용) ▲문수권세컨(권문수) ▲렉토(정지연) ▲빈티지헐리우드(서보람) ▲룩캐스트(김형배) 등 디자이너 브랜드 입점 및 단독상품 기획 등의 성과를 이어왔다.

또 '브랜드마케팅팀'과의 협업을 통해 유명 셀럽과 매거진을 활용한 화보 촬영, SNS 콘텐츠 제작 등 색다른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SK플래닛 심석 패션 유닛장은 "과거 가격할인, 쿠폰행사 등을 주축으로 일궈온 온라인몰 패션영역이 이제는 오프라인 브랜드 입점, 다양한 채널과의 협업 마케팅 등 입체적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그 동안 오픈마켓에서 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도들을 통해 11번가 패션 카테고리의 차별화된 리더십을 꾸준히 제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정기자 lmj7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11번가, 국내 최다 91개 디자이너 브랜드 입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