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진석 재차 禹 겨냥 "대한민국 법치 무너뜨려"


"임명권자에게만 잘 보이면 그만이라는 생각은 교만"

[채송무기자] 정진석 새누리당 원내대표가 우병우 청와대 민정수석과 관련해 "민심을 이기는 장사는 없다"고 재차 공격했다.

정 원내대표는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민정수석의 진퇴, 특별감찰관의 직무에 부적합한 언행이 논란"이라며 "이 두 사람이 대한민국 법치를 무너뜨리고 있다는 위기감을 갖는다"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최근 주변에서 '민정수석이 그렇게 센 사람이냐' '특별감찰관이 그렇게 대단한 자리냐'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며 "그러나 국민의 입장에서 보면 대통령이나 국회의원은 자신의 권한을 잠시 맡겨둔 대리인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그는 "2천300년 전 맹자는 '백성은 무겁고, 왕은 오히려 가볍다'고 했다"며 "백성이 권력의 원천이고, 왕은 하찮은 존재라는 게 맹자의 가르침으로 국민이 주권자임을 헌법에 규정한, 대한민국에서는 더 말할 것이 없다. 국민이 무겁고 공직자는 가볍다"고 비판했다.

그는 "민정수석과 특별감찰관은 대단한 고위직 공직자이지만, 주권자인 국민의 입장에서 보면, 하찮은 존재에 불과하다"며 "나는 임명직이니 임명권자에게만 잘 보이면 그만이다는 생각은 교만"이라고 우 수석을 겨냥했다.

그는 "국민을 두렵게 생각하지 않는 공직자는 자신을, 자신이 몸담은 조직을, 나라를 위태롭게 하는 사람들로 민심을 이기는 장사는 없다"며 "공직자의 공인의식을 생각케 하는 시절"이라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진석 재차 禹 겨냥 "대한민국 법치 무너뜨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