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정주 "머리 숙여 사죄"…넥슨 등기이사도 사임


검찰 측 불구속 기소 결정…"평생 이번 잘못 지고 가겠다"

[문영수기자] 진경준 검사장 주식 특혜 의혹과 관련 29일 검찰로부터 불구속 기소된 김정주 넥슨 창업주가 사과문을 올렸다. 넥슨 등기이사직에서 사임하겠다는 뜻도 함께 전했다.

김정주 엔엑스씨 대표는 29일 오전 사과문에서 "머리 숙여 사죄 드린다. 저는 사적 관계 속에서 공적인 최소한의 룰을 망각하는 잘못을 저질렀다"며 "너무 죄송해 말씀을 드리기조차 조심스럽다. 법의 판단과 별개로 저는 평생 이번의 잘못을 지고 살아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오늘부로 넥슨의 등기이사직을 사임한다"면서 "앞으로 넥슨이 처음 사업을 시작하며 꿈꿨던 미래지향적 기업과 우리 사회에 보탬이 되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기를 기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금로 특임검사팀은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위반, 제3자 뇌물수수, 위계 공무집행 방해, 금융실명 거래 및 비밀 보장에 관한 법률위반 등의 혐의로 진 검사장을 구속 기소하고, 뇌물을 건넨 김정주 대표도 뇌물공여 혐의를 적용해 불구속 기소했다고 29일 발표했다.

다음은 김정주 창업주가 올린 사과문의 전문이다.

머리 숙여 사죄 드립니다.

분노와 좌절을 느끼셨을 국민들, 넥슨의 오늘을 만들어주신 고객, 주주 여러분과 임직원 여러분, 저는 사적 관계 속에서 공적인 최소한의 룰을 망각하는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너무 죄송하여 말씀을 드리기 조차 조심스럽습니다.

법의 판단과 별개로 저는 평생 이번의 잘못을 지고 살아가겠습니다.

저는 오늘부로 넥슨의 등기이사직을 사임합니다.

앞으로 넥슨이 처음 사업을 시작하며 꿈꾸었던 미래지향적 기업과우리 사회에 보탬이 되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기를 기원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사죄 드립니다.

김정주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사진 이영훈 기자 rok6658@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정주 "머리 숙여 사죄"…넥슨 등기이사도 사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