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경쟁률 10대1


7기 모집 대비 지원자 2배 증가…참가자 중 77% 게임사 취업

[문영수기자]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8기 모집 경쟁률이 역대 최고 기록인 10대 1을 기록했다고 25일 발표했다.

기수당 최소 6명에서 최대 10명까지 선발하는 마블챌린저는 8기 모집 시작 일주일 만에 100명 이상이 지원해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7기 모집과 비교했을 때 2배 수준이다.

넷마블게임즈는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오는 29일 마블챌린저의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8기로 선정된 이들은 내달 5일부터 6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마블챌린저로 발탁되면 넷마블게임즈에서 뉴미디어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등 다양한 홍보, 마케팅 실무를 체험할 수 있다. 실무 외에도 봉사활동을 포함한 각종 사내외 행사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트렌드 분석, 팀별 경쟁 PT, 실무자 멘토링 등 다채로운 활동을 경험하게 된다.

회사 측은 마블챌린저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게임회사 취업을 목표로 한 학생들에게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수료증을 발급한다. 또한 넷마블게임즈 지원 시 우대한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한 마블챌린저는 7기까지 총 5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참가자 중 77%가 게임회사로 진출해 '게임업계 등용문'으로 불리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배민호 넷마블게임즈 뉴미디어팀장은 "마블챌린저는 현존하는 게임업계 대학생 대외활동 중 최장수 프로그램이자 대표성을 띠고 있어 매년 지원자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8기 모집에는 마블챌린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소개 영상을 시리즈로 제작하는 등 소통을 강화했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게임즈는 마블챌린저와의 협업으로 뉴미디어 운영에 높은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운영 중인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넷마블, 넷마블 카카오 게임) 구독자 수는 통합 100만명을 돌파했다. 순 방문자 1천700만 명을 돌파한 공식 블로그는 '2015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IT 인터넷 기업 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경쟁률 10대1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