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 유창식 승부조작 사과문 발표


"당혹스러움 금치 못하며 정확한 진상 파악에 주력하겠다"

[정명의기자] 한화 이글스가 소속팀 선수였던 유창식(현 KIA 타이거즈)의 승부조작 자진신고와 관련해 공식 사과했다.

한화 구단은 24일 유창식의 한화 소속 시절 승부조작에 대한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날 KBO는 유창식이 승부조작에 가담했다고 자진신고한 충격적인 사실을 알린 바 있다.

유창식이 승부조작에 가담한 시기는 한화 소속이던 2014년 4월1일 삼성 라이온즈와의 경기. 당시 유창식은 1회초 볼넷을 내주는 방식으로 승부조작에 가담했다. 이후 유창식은 지난해 트레이드를 통해 KIA로 팀을 옮겼다.

한화는 사과문을 통해 "지난 20일 승부조작 파문이 알려진 직후 선수단 면담을 통해 자체 조사를 펼쳤다. 그 결과 불미스러운 사건에 연루된 선수는 없는 것으로 파악했다"며 "다만 당 구단 소속 당시 승부조작에 가담한 유창식의 자진신고에 당혹스러움을 금치 못한다. 실망했을 팬 여러분께 유감의 뜻을 표하며, 정확한 진상 파악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화 이글스 사과문 전문

한화 이글스는 7월24일(일) 밝혀진 KIA 타이거즈 유창식 선수의 당 구단 소속 시절 승부조작 가담 사실이 알려진 데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팬 여러분께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한화 이글스는 지난 7월20일(수) 이번 승부조작 파문이 알려진 직후 즉시 선수단 면담을 통해 자체 조사를 펼친 결과, 불미스러운 사건에 연루된 선수는 없는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다만 한화 이글스 역시 당 구단 소속 당시 승부조작에 가담한 유창식 선수의 자진신고에 따라 당혹스러움을 금치 못하고 있지만 실망하셨을 팬 여러분께 우선 유감의 뜻을 표하며, 정확한 진상 파악에 주력하겠습니다.

한화 이글스는 야구팬, 관계자 등 모든 분께 더 이상의 실망을 안겨드리지 않도록 KBO와 유기적인 협력을 이어가며 '클린 베이스볼' 실행에 앞장서는 등 재발방지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한화이글스 임직원 일동.

조이뉴스24 정명의기자 doctorj@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 유창식 승부조작 사과문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