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원 靑 미래수석, 연구원 인건비 착복 의혹 부인


기자실 찾아 직접 해명 "대학원 학비와 생활비에 재원 더 투입"

[채송무기자] 현대원 청와대 미래전략수석 비서관이 자신이 교수 시절 연구원들의 인건비를 착복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오히려 대학원들의 학비 해결과 생활비를 위해 개인 컨설팅 프로젝트의 재원을 더 투입했다"고 반박했다.

현 수석은 30일 청와대 기자실을 찾아 "기사에서 언급하는 제가 수주한 정부 프로젝트의 인건비를 다 더해도 매년 제 랩에 있는 대학원생들의 등록금과 보조 생활비를 충당할 수는 없다"며 "오히려 저의 전문성으로 진행되는 민간 컨설팅 프로젝트에서 부족분을 늘 메워왔다"고 말했다.

현 수석은 "부족분을 메워주고 인센티브를 나눠주는 부분에서는 자율적으로 조정이 늘 있었다는 사실 정도는 알고 있지만 세부적으로 어떻게 조정되는지는 알지 못한다"며 "연구실장으로부터 전체 연구원들의 등록금이 완전하게 해결됐고, 얼마가 인센티브로 누구에게 지급했는지를 총액 베이스로 보고받는 방식으로 일해왔다"고 설명했다.

그는 "정부 프로젝트를 통해 개인의 금전적 이익을 취했다는 내용은 사실과 매우 다르다"며 "저는 우리 젊은이들의 미래를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해 많은 분들과 힘을 모아가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경향신문은 이날 현 수석이 연구책임자였던 여러 개의 프로젝트에 연구보조원으로 참여한 대학원생들의 개인계좌를 입수해 프로젝트마다 지급받은 인건비 대부분을 현 수석 측 박사 과정생인 ㄷ,ㄹ씨 계좌로 되돌려줬다고 했다.

대학원생들은 한 프로젝트의 인건비 지급이 종료되는 시기에 ㄷ,ㄹ씨가 연락을 취해 인건비 이체를 요구했다고 했다. 경향신문은 이와 함께 연구보조원들이 되돌려준 인건비를 현 수석과 일부 측근 인사가 사용했다는 증언도 보도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원 靑 미래수석, 연구원 인건비 착복 의혹 부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