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與 "국민의당 리베이트 처리 방침, 미흡"


김정재 "안철수, 새정치 분명한 각오 밝혀야"

[이영웅기자] 새누리당은 리베이트 사건 연루자를 당헌당규대로 처리하겠다는 국민의당 입장에 대해 "미흡한 조치"라고 비판했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28일 오후 브리핑을 통해 "국민의당은 김수민 의원의 리베이트와 관련해 기소가 될 경우 당원권 정지를 내린다고 결정했다"며 "이는 불가피한 결정으로 보이지만, 국민적 시각에서는 미흡한 조치"라고 말했다.

이날 국민의당은 총선 홍보비 리베이트 의혹과 연루된 김수민·박선숙 의원과 왕주현 전 사무부총장에 대해 당헌당규대로 검찰 기소 시 당원권을 정지하기로 최종 결론을 내렸다.

김 원내대변인은 "김수민 의원의 개인비리 의혹이 당 차원으로 비화되면서 '꼬리자르기'라는 우려가 현실화되고 있다"며 "국민적 실망감은 큰데 오늘의 조치는 미봉 수준에도 미치지 못한다"고 꼬집었다.

김 원내대변인은 "안철수 대표는 사건 초기부터 '사실이 아닌 것으로 보고받았다'는 대응으로 책임회피 논란도 있다"며 "이로 인해 안 대표의 새정치를 지지했던 총선 민심은 배신감과 분노로 이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안 대표는 새정치가 구호에 그치고 정치가 불신의 대상으로 추락하는 것을 막기 위해서라도 이에 대한 분명한 입장과 각오를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국민의당 리베이트 처리 방침, 미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