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구단 "의상·안무로 '인어공주' 표현하려 했다"


28일 데뷔 앨범 '인어공주' 발표

[정병근기자] 걸그룹 구구단이 데뷔 앨범 타이틀인 '인어공주'를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했다.

구구단이 28일 오후 4시 서울 광장동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데뷔 앨범 '인어공주'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구구단은 "무대를 통해서 인어공주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노래 안무 의상을 보시면 인어공주를 표현하려 했다는 걸 아실 것"이라고 했다.

멤버들은 "먼저 푸른 바다를 느낄 수 있는 물결 무늬의 의상을 입었다. 또 안무에서도 조개가 열리는 모습과 파도를 표현하려고 했다"고 했다.

'인어공주'는 인간 세상을 동경했던 인어공주처럼 데뷔 무대를 꿈꾸며 달려온 9명 소녀들의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멤버들은 "데뷔를 위해 연습하고 무대를 동경하는 우리 마음과 닮은 것 같아서 인어공주에 우리 마음을 투영했다"고 설명했다.

'아홉 가지 매력을 가진 아홉 소녀들이 모인 극단'이라는 구구단 팀명에 걸맞게 데뷔작 '인어공주'에는 신비롭고 환상적인 느낌을 살려 건강하고 밝은 분위기의 노래들이 담겼다.

타이틀곡은 '원더랜드(Wonderland)'로 황성제 사단의 프로듀싱팀 버터플라이(ButterFly)의 작품이다. 미지의 세계에 대한 동경과 호기심을 밝고 건강한 느낌으로 표현한 업템포 곡으로 곡 전체를 감싼 풍성한 베이스와 신스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구단 "의상·안무로 '인어공주' 표현하려 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