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강정호, SF전서 '시즌 10호' 솔로포 쏘아올려


메이저리그 진출 후 두 시즌 연속 두자릿수 홈런 달성

[류한준기자] 강정호(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오랜만에 홈런 손맛을 봤다. 강정호는 2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피츠버그에 있는 PNC 파크에서 열린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홈경기에서 시즌 10호 솔로포를 날렸다.

3루수 겸 4번타자로 선발 출전한 강정호는 피츠버그가 5-1로 앞서고 있던 3회말 선두타자로 나와 샌프란시스코 선발투수 제프 사마자가 던진 3구째를 받아쳐 가운데 담장을 넘겼다. 강정호의 한 방으로 피츠버그는 추가점을 내 6-1로 달아났다.

지난 15일 뉴욕 시티필드에서 열린 뉴욕 메츠와 원정경기에 시즌 9호 투런포를 날린 뒤 8일 만에 다시 홈런포를 가동했다.

이로써 강정호는 메이저리그 진출 후 두 시즌 연속 두자릿수 홈런을 쳤다. 그는 피츠버그 입단 첫 해인 지난 시즌 124경기에 출전해 15홈런을 기록했다.

강정호는 앞서 1회말 첫 번째 타석에서는 범타에 그쳤다. 1사 2루에서 사마자가 던진 초구에 배트를 돌렸으나 유격수 앞 땅볼에 그쳤다.

피츠버그 타선은 홈런으로 사마자를 흔들고 있다. 1회말 톱타자로 나온 존 제이소가 선두타자 홈런을 쳤고, 2-1로 앞서가고 있던 2회말에는 그레고리 플랑코가 3점 홈런을 쳐 5-1까지 점수 차를 벌렸다. 강정호가 3회말 팀의 세 번째 홈런의 주인공이 된 것이다.

두 팀의 경기는 4회초까지 피츠버그가 6-2로 리드하고 있다.

조이뉴스24 류한준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강정호, SF전서 '시즌 10호' 솔로포 쏘아올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