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카카오드라이버 정식 서비스 개시


호출·이동·결제 원스톱…안심 메시지 기능 등 신뢰 제고

[성지은기자]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모바일 대리운전 호출 서비스 '카카오드라이버'의 승객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하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1일 발표했다.

카카오드라이버는 호출·이동·결제가 모두 앱 내에서 이뤄져 원스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가 카카오드라이버 승객용 앱을 실행해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하면 예상 이용금액이 나타난다. 이후 결제할 카드·운행 차량을 확인한 후 호출 버튼을 누르면 기사 배정이 시작된다. 출발지와 목적지를 확인한 기사가 호출을 수락하면 배정이 완료된다.

앱을 통해 기사와 이용자가 서로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기사용 앱이 카카오내비와 연동돼 이용자의 현 위치·목적지까지 자동으로 길을 안내한다. 요금 및 결제는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앱미터기와 카카오페이 자동 결제를 통해 이뤄진다. 운행을 시작하면 이용자 앱 화면에 실시간 요금이 표시되며, 운행을 마치고 나면 등록해둔 카드로 요금이 자동 결제된다.

카카오드라이버는 대리운전 이용 시 느끼던 불안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뢰성을 높이는 서비스와 기능을 도입했다. 이용자의 전화번호는 기사에게 일회용 안심번호로 보이며, 기사와 승객 간 메시지 전송도 앱 내에서 가능하다. 대화 내역은 목적지 도착 시점에 모두 삭제된다. 카카오택시에 도입했던 안심 메시지 기능도 제공한다.

운행을 시작하면 카카오톡 친구들에게 출발지·목적지·탑승 시간·기사 정보 등을 포함한 안심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 기사에 대한 신뢰도도 높였다. 카카오드라이버 기사 회원은 대리운전보험 가입 심사와 채용 관련 인터뷰를 통과해야 하며, 이용자는 담당 기사의 사진과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기사 회원의 보험료는 카카오가 직접 부담함으로써 보험 가입 여부에 대한 불안도 줄였다.

카카오는 출시 시점에서 전국 대리운전기사의 40% 이상인 약 5만명의 대리운전 기사와 함께 한다고 설명했다. 기본요금은 1만5천원이며, 요금은 거리와 시간에 따라 1천원 단위로 실시간 책정된다.

카카오 정주환 O2O 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지속적인 개선과 보완을 통해 이용자와 종사자 모두에게 사랑받는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카카오는 앞으로 다양한 생활 영역을 모바일로 연결함으로써 이용자의 편의를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는 카카오드라이버 출시 기념으로 내달 1일부터 30일까지 모든 카카오드라이버 이용자에게 요금 1만원 할인 쿠폰을 최대 10회까지 제공한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카카오드라이버 정식 서비스 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