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백' 씨엘씨, 멤버+2로 아쉬웠던 2% 채웠다(종합)


30일 새 앨범 '뉴 클리어' 발매

[정병근기자] 걸그룹 씨엘씨가 두 명의 새 멤버와 함께 아쉬웠던 2%를 채웠다.

씨엘씨가 30일 서울 합정동 롯데카드아트센터에서 새 앨범 '뉴 클리어(NU.CLEAR)' 발표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무대는 5인조에서 7인조로 재탄생된 씨엘씨가 완전체로 첫 무대를 선보이는 자리라 기대를 모았고, 이들은 그 기대를 충족시켰다.

씨엘씨는 엠넷 '프로듀스101' 출신 권은빈과 홍콩 하이틴 스타 엘키가 합류하면서 7인조로 재탄생됐다. 새 앨범명 '뉴 클리어'는 새로움을 뜻하는 뉴(New)와 씨엘씨의 이름 크리스탈 클리어(CrystaL Clear)의 합성어로, 7인조로 새로워진 씨엘씨의 변신을 예고한다.

멤버들은 "드디어 7명이서 무대를 하니까 날아갈 것 같다. 7인조 완전체로 인사드리는 자리라 더 설렌다. 일찍 와서 리허설을 하면서 저 좌석이 다 찰까 싶었는데 많이 와주셔서 벅차다"며 "녹음부터 안무 연습까지 정말 열심히 준비했으니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7인조 씨엘씨의 센터는 권은빈이다. 그는 이전 활동곡인 '예뻐지게' 당시 앨범 준비는 같이 했지만 활동은 하지 않았다.

권은빈은 "지난 앨범은 '프로듀스101' 촬영을 하느라 활동을 같이 못 했는데 이번엔 처음부터 같이 하니까 기대되고 행복하다"며 "아이돌 멤버라면 센터에 다 욕심이 있다. 하지만 혼자만의 욕심으로는 팀 활동을 할 수 없다. 다 함께 한다는 생각이다"고 했다.

두 명의 새로운 멤버와 함께 새출발을 알린 씨엘씨가 야심차게 준비한 타이틀곡은 '아니야'다. 사랑에 서툰 수줍은 소녀의 마음을 담은 가사와 멤버들의 앙큼 발랄한 매력이 어우러졌다. 심플한 마이너코드 구성에 풍성한 반전 사운드로 변주되는 후렴구가 인상적인 곡이다.

씨엘씨는 "순수한 17살 소녀의 마음을 담았지만 의상은 펑키한 느낌이다. 또 표정도 앙큼하고 순수함이 섞여 있는 알 수 없는 묘한 느낌이다. 이전보다 조금은 센 느낌의 안무와 모습들이 있다. 가사와는 조금 반전의 느낌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전까지 씨엘씨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였다면 좀 더 톡톡 튀고 앙큼하게 변신했다"고 밝혔다.

이날 무대에서 씨엘씨는 두 명의 멤버로 인해 한층 꽉 차고 짜임새 있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또 이전까지는 귀엽기만 한 소녀의 느낌이었다면 이젠 좀 더 성숙해진 모습과 함께 다양한 표현력으로 무대를 생동감 있게 만들었다.

멤버들은 "두 명의 멤버가 합류하면서 좀 더 에너지가 커졌다. 연습을 할 때도 서로에게 주는 에너지가 더 있었다"며 "막내 은빈이가 들어와서 평균 연령 어려지고 더 상큼해졌다. 또 엘키가 들어와서 좀 더 글로벌 그룹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씨엘씨는 2015년 3월 데뷔해 이번에 네 번째 미니앨범이다. 지난 1년2개월간 쉼없이 달려오며 쌓아온 경험과 실력이 고스란히 느껴졌다.

씨엘씨는 "오늘 무대는 연습한 만큼 나오진 않았지만 후회 없이 즐기려고 했다. 연습을 할 때 100%를 연습하면 50%도 나올까 말까더라. 그래서 이번엔 200%를 연습하려고 했다. 또 이전까지 자신감이 없었는데 서로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어줬다"고 밝혔다.

씨엘씨는 이번 활동 1위 공약으로 "삭발을 하겠다. 그만큼 이번 활동에 대한 각오와 의지를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라며 "다른 팀과 비교하면서 우리를 탓하기보다 가장 중요한 건 자기자신을 뛰어넘는 일인 것 같다. 그래서 씨엘씨 라이벌은 씨엘씨다"고 각오를 전했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백' 씨엘씨, 멤버+2로 아쉬웠던 2% 채웠다(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