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YG, 中 텐센트·웨잉 그룹서 1000억 투자 유치


中 텐센트 그룹+온라인 티켓팅 1위 기업 웨잉, YG에 대규모 투자

[정병근기자]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중국 기업으로부터 1000억 원을 투자 유치했다.

YG 측은 27일 "중국의 거대 기업인 텐센트 그룹과 중국 모바일 티켓팅 1위 기업인 웨잉(Weying)으로부터 8,500만달러(약1,000 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양민석 YG 대표이사는 31일 텐센트, 웨잉 측 대표와 만나 투자 협약식을 가질 예정이다.

YG 측은 "한류 콘텐츠의 리더인 YG와 중국 최대 SNS 플랫폼 기업인 텐센트 그리고 중국 온라인/모바일 티켓팅 1위 회사인 웨잉이 만나 새로운 잠재적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고 전했다.

YG는 텐센트 및 웨잉을 대상으로 5,500만 달러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보통주)를 진행함과 동시에, 최대주주인 양현석 대표프로듀서 및 양민석 대표이사가 보유하고 있는 3,000만 달러 규모의 구주를 양도함으로써 3사 간 견고한 관계를 다질 예정이다.

이번 투자를 통해 각각 지분율 4.5%, 8.2%로, LVMH그룹 산하 L Capital의 뒤를 이어 3, 4대 주주가 된다.

YG는 협약식을 앞두고 "최근 YG는 10년간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해왔고, 현 시점에서 이 같은 성장을 유지하기 위해 중국 시장에서의 사업 확장은 YG의 기업 활동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중국에서 합작회사 설립을 통하여 YG 아티스트와 연기자의 중국 활동 확대 및 중국 로컬 아티스트 발굴 및 육성, 한류를 대표해 중국 공연시장 본격진출을 위한 인프라 구축 등에 힘쓰고자 한다"고 3사의 교류 및 협력의 의의를 밝혔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YG, 中 텐센트·웨잉 그룹서 1000억 투자 유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