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안철수 "시대 과제는 격차해소와 평화통일"


"총선 민심은 변화와 민생, 실천, 공부하는 정당돼야"

[윤지혜기자]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공동대표는 2016년 시대과제로 '격차해소와 평화통일'을 꼽으며 이를 위해 공부하는 정당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 대표는 24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제6차 국민의당 정책역량강화 집중워크숍'에 참석해 "우리가 살아가는 시대에 꼭 해결해야 하는 시대과제가 있다"며 "2016년 시대과제는 격차해소와 평화통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총선에서 나타난 민심은 변화하라, 민생 챙겨라, 실천하라는 세 가지"라며 "국민의당은 다른 어떤 정당보다도 앞서서 공부하는 정당, 일하는 국회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 오늘 워크샵도 그 일환"이라고 설명했다.

워크숍의 주제인 '노동시장 양극화 현황과 입법 정책적 대응방향'에 대해선 "오늘 주제가 참 의미 있다"며 "격차는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거의 모든 분야에서 심각하게 진행되고 있다"고 힘주어 말했다.

아울러 안 대표는 "격차는 남녀·빈부·세대·교육·지역 격차부터 대기업·중소기업, 정규·비정규직 간 격차 등 모든 분야에서 진행 중"이라며 "문제는 이 격차가 다른 격차를 늘리는 악순환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안 대표는 "(악순환을) 푸는 건 정치고 국회가 중심이 될 수밖에 없다"며 "민생과 가장 밀접한 노동문제의 양극화와 격차를 심층적으로 논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발제를 맡은 국회입법조사처 김준 환경노동팀장이 "야당도 노동법에 대해 전향적으로 검토할 필요할 있다"고 이야기 한 것에 대해 안 대표는 워크숍 후 기자들과 만나 "국민의당은 당론으로 노동4법 중 파견법은 노사정위원회에서 논의해야 하고 나머지 3법은 통과해도 큰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 당론을 가지고 있다"고 답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철수 "시대 과제는 격차해소와 평화통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