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게임에 보이스 채팅 추가된다


친구들과 대화 나누며 게임한다…베일 벗은 카카오 게임 신기능

[문영수기자] 보이스 채팅을 통해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누며 게임을 즐기는 기능이 '카카오 게임'에 추가된다.

카카오(대표 임지훈)는 22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2016 카카오게임 파트너스 데이'를 열고 카카오 게임의 신기능을 발표했다. 이날 자리에는 190여개의 카카오 파트너사와 300여명의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회사 측은 카카오 게임 이용자에게 새로운 재미와 혜택을 제공하고 잔존율을 높이기 위한 여러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먼저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게임 닉네임과 연동하는 게임 특화 게시판을 제공하고 보이스 채팅 기능을 추가해 슈팅(FPS)이나 역할수행게임(RPG) 장르의 게임에서 친구들과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누며 게임을 즐기는 재미를 선사하기로 했다. 그동안 온라인 게임만의 영역으로 여겨지던 보이스 채팅을 모바일 게임에도 도입한다는 것이다.

더불어 카카오 게임 이용자들이 직접 길드를 만들어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하고 길드 가입과 동시에 카카오톡에 길드 채팅방을 생성해 길드원간 소통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환경도 지원한다.

또한 카카오 게임 공통 마일리지와 카카오 게임 등급을 도입해 카카오 게임에서의 활동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이용자(VIP)케어 프로그램도 신설한다. 각 게임별로 단절됐던 경험을 하나로 연결해 카카오게임 통합 자산으로 축적하기 위한 취지다.

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남궁훈 부사장은 "개발사 파트너들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들을 제공하는 것이 게임 플랫폼 카카오가 해야 할 의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게임에 보이스 채팅 추가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