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그룹, 청소년 영화 인재 육성 지원


전문가와 만남 및 멘토링 기회 제공, 우수인재 장학금 수여

[이영은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은 청담 씨네씨티 기아시네마관에서 '아트드림 영화제작소'의 학생들이 만든 영화 7편을 상영했다고 14일 발표했다.

현대차그룹은 사회공헌문화예술네트워크(ARCON),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영화에 관심 있는 소외계층 청소년 및 일반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영화교육 및 제작 체험을 제공하는 '아트드림 영화제작소' 프로그램을 지난해부터 진행했다.

이번에는 선발된 2기에는 중고생 50명이 참여했으며, 지난해 9월부터 이달까지 주 1회 영화 제작, 인문 예술 교육과 영화 제작 체험을 하며 각 팀별로 영화를 제작했다.

참가 학생들은 <화려한 휴가>의 김지훈 감독, <광해> 오흥석 미술감독, <미쓰와이프> 손원호 촬영감독, <리베라메> 현충열 작가, <국제시장> 정진영 배우 등의 현업 전문가 멘토링을 비롯해 시나리오 창작, 현장 촬영, 편집 및 후반 작업 등을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상영회에서는 청소년기 진로 고민, 친구와 가족과의 갈등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성장’을 주제로 한 자전적 이야기를 포함한 <동상이몽>, <자, 케이크를 드릴께요> 등 7편의 영화를 선보였다.

현대차그룹은 7편의 영화를 각종 청소년 영화제에 출품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며, '아트드림 영화제작소'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참가 학생들의 창작 활동을 위해 장비대여 및 멘토링, 회의 및 영상작업을 위한 장소 제공 등 후속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

또 프로그램 기간에 선발된 영화 인재 3명에게는 영화·영상 분야 자기계발 및 진학을 위한 장학금을 수여한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영화에 관심이 있어도 경제적 부담 때문에 선뜻 접근하기 어려운 청소년들이 '아트드림 영화제작소'를 통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그룹, 청소년 영화 인재 육성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