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아차, 美서 친환경 소형 SUV '니로' 최초 공개


2016 시카고 오토쇼 참가, 국산 최초 하이브리드 전용 SUV 출시

[이영은기자] 기아자동차는 현지시간 11일 시카고 맥코믹 플레이스에서 열리는 '시카고 오토쇼 2016'에서 친환경 소형 SUV '니로(Niro)'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12일 기아차에 따르면 니로는 기아차에서 처음 선보이는 소형 SUV임과 동시에 국산 최초 하이브리드 SUV로 내달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니로는 독자 개발한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과 변속기를 탑재했고, 초고장력 강판 53% 확대 적용 및 알루미늄 소재 활용 등 기아차의 기술력이 집약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하이브리드 전용 1.6카파 GDI 엔진은 최대 출력 105마력(ps), 최대토크 15.0kgf.m, 모터는 최대출력 43.5 마력(32kw 환산 시), 최대토크 17.3kgf.m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동시에 1.56kwh 배터리를 장착해 연비개선 효과를 높였다.

니로의 디자인은 기아차 남양디자인센터와 미국디자인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완성됐다. 스포티하면서도 안정적인 스타일을 살렸고, 실내공간 구조를 최적화 해 넓은 적재 공간을 확보했다.

기아차는 이번 니로 하이브리드 모델 공개에 이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기아 미국 판매 법인 상품전략 담당 부사장 오스 헤드릭은 "니로는 SUV의 실용성과 하이브리드의 고효율 친환경성을 동시에 갖췄다"며 "이번 시카고 모터쇼에서 선보이는 니로와 신형 K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은 기아차의 친환경 모델 라인업 구축을 위한 의지와 철학이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기아차는 오는 21일까지 진행되는 '2016 시카고 오토쇼' 기간 동안 1천950㎡ (약 590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니로 ▲신형 K5(현지명 뉴 옵티마)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K7(현지명 카덴자) ▲스포티지(현지명 뉴 스포티지) ▲쏘렌토 등 총 29대의 차량을 전시할 계획이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아차, 美서 친환경 소형 SUV '니로' 최초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