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주말N]'커피 마니아 명소' 루소랩 삼청점


국내 최초 향온·향습 기능 가춘 커피 셀러 도입…'핸드드립 바' 공간 마련

[장유미기자] 경복궁, 북촌한옥마을, 창덕궁 등 주요 관광지가 위치한 삼청동 거리는 박물관을 비롯 갤러리, 카페, 맛 집, 패션샵이 즐비하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2030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이곳은 특색 있는 카페가 모여있는 '카페거리'로도 이름이 나 있다.

카페거리의 돌담길을 따라 올라가다 보면 아기자기한 카페부터 세련된 인테리어의 매장, 스페셜티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전문점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카페가 눈에 띈다.

이곳에 위치한 루소 삼청점은 고급 커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이미 커피 마니아들 사이에서 '커피 맛집'으로 입소문이 나 있다.

매장에 들어서자마자 볼 수 있는 '커피 셀러'는 국내 최초로 향온, 향습 시스템을 갖춰 원두를 항상 신선한 상태로 보관한다. 최고급 스페셜티 커피와 C.O.E(Cup Of Excellence) 원두, 프리미엄 원두 등 10여 종이 구비돼 있으며 전문가의 알기 쉬운 설명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원두는 수시로 변경하며 커피 체험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가격은 프리미엄 싱글빈 메뉴 5천 원부터 최고급 C.O.E 커피 메뉴 1만 원까지 구성돼 있다.

2층에 위치한 '핸드드립 바'에서는 전문 바리스타의 핸드드립 커피 추출 과정을 지켜볼 수 있다. 또 바리스타와의 상담을 통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원두를 선택하고 추출법도 배울 수 있다.

1층 매장 한 켠에는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셀프 핸드드립 바'가 마련돼 있다. '셀프 핸드드립' 서비스를 요청하면 원두 및 커피 용품을 제공하며 핸드드립 메뉴 대비 20% 할인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또 루소 삼청점은 고급 커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매월 다양한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클래스에서는 전문가들이 하는 커핑, 커피를 활용해 만든 생활용품 제작, 다양한 추출기구 사용방법 등을 배울 수 있다.

루소 관계자는 "고급 커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높은 품질의 다양한 스페셜티 커피와 원두를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핸드드립 바는 루소랩 삼청점의 특화된 공간으로 프리미엄 커피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이라고 말했다.

▲주소 : 서울 종로구 삼청로 63-1번지 ▲연락처 : 02-725-9935 ▲영업시간 : 오전 10시 ~ 오후 10시 30분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주말N]'커피 마니아 명소' 루소랩 삼청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