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당정청 한 목소리 쟁점법 처리 촉구


황교안 "안보 위기에도 안보 법 마련 안돼, 최우선 고려해야"

[채송무기자] 청와대와 정부, 새누리당 등 여권이 새해 첫 고위 당정청회의에서 쟁점법안의 조속한 처리를 한 목소리로 촉구했다.

청와대 이병기 비서실장과 안종범 경제수석, 현기환 정무수석, 정부 측 황교안 국무총리와 유일호 경제부총리, 이준식 사회부총리, 이석준 국무조정실장,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와 원유철 원내대표, 김정훈 정책위의장, 조원진 원내수석부대표가 참석한 당정청 회의는 10일 12시 서울 삼청동 총리 공관에서 정국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북한의 핵실험 및 장거리 미사일 발사 등으로 인한 안보 위기를 거론하며 "북한의 도발과 국제적 테러 위협으로 국가와 국민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임에도 테러방지법, 감청 지원 관련법 등 안보를 위한 법제도가 아직도 마련되지 못하고 있다"며 "여야 정치권에서도 지금의 안보 위기를 심각히 인식해 국가 안위를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황 총리는 "경제 활성화와 민생을 위한 시급한 법안들도 여전히 처리되지 못하고 있어 국민들이 서명운동에 동참하고 있는 절박한 상황"이라며 "일자리를 원하는 청년들과 국민의 절박한 심정을 감안해 2월 임시국회에서는 주요 법안이 반드시 처리될수 있도록 부탁한다"고 국회를 압박했다.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은 "북한이 향후 국지적 군사 도발은 물론 후방 지역 테러를 감행하거나 국제 테러집단과의 연계를 모색할 가능성이 커진 상황에서 내일이라도 테러방지법과 북한인권법을 긴급하게 통과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비서실장은 "최근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고 있고 북한은 4차 핵실험에 이어 장거리 미사일 발사라는 용납할 수 없는 도발을 감행하는 등 엄중한 국내 상황"이라며 "이를 헤쳐나가기 위해 모든 정쟁을 중단하고 어느 때보다 국민을 위해 힘을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

새누리당 역시 쟁점법안의 2월 국회 처리 목소리를 높였다. 김무성 대표는 "지역에서 민심을 들어보니 한결같이 첫째도 경제, 둘째도 경제"라며 "당정청이 적극 응답해서 2월 국회에서는 청년일자리 창출법인 노동개혁법, 서비스산업발전법 등 경제활성화법안, 안보를 위한 테러방지법, 북한인권법을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원유철 원내대표는 "이번 임시국회는 19대 국회에서 법안을 처리할 수 있는 마지노선"이라며 "경제 위기, 안보 위기에서 절박한 방파제 역할을 하는 법안들이 반드시 처리되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당정청 한 목소리 쟁점법 처리 촉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