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육룡이 나르샤' 유아인, 광기 터진 킬방원의 폭주


유아인표 킬방원, 숨막히는 카리스마란 이런 것

[정병근기자] '육룡이 나르샤' 유아인의 광기가 터지기 시작했다.

8일 방송된 SBS 창사25주년 특별기획 '육룡이 나르샤' 37회에서는 두문동에 불을 지르며 자신의 방식대로 세력을 만들어나가는 이방원(유아인)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이방원은 조선 건국에 절대적인 공을 세웠지만, 정몽주(김의성)을 죽였단 이유로 정도전(김명민), 이성계(천호진)에게 내쳐졌다. 조선 건국에 철저히 제외된 채 이방원은 자신에게 쏟아지는 비난을 피하지 않고 온 몸으로 받으며 모든 책임을 떠안았다.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제대로 직시한 이방원의 행보는 그렇기에 더욱 거침 없었다.

이방원의 돌파구는 조선 건국의 위기에서 찾아왔다. 새나라를 반대하는 유생들이 관직을 거부한 채 두문동에 모여든 것. 이방원은 정도전에게 정몽주를 죽인 제 철 없는 행동 때문에 이러한 일이 벌어진 것 같다며, 그들을 설득해 돕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모두가 이방원이 이성계의 마음을 돌리려 두문동 문제에 나섰다고 믿었다.

이방원은 모두의 예상을 깼다. 두문동으로 향한 이방원은 불을 지를 것을 명했다. 불을 피해 나오는 사람들만 설득을 하겠다는 것이 이방원의 계획. "제 방식으로 세력을 만들 겁니다. 전 죽었다 깨어나도 제가 맞는 것 같거든요"라고 말하는 이방원의 결연한 눈빛은 빛났다.

이어 다시 한 번 불을 지르라며 외치는 이방원의 광기 어린 모습은 안방극장에 서늘한 긴장감을 안겼다. 제 자리는 자신이 만들겠다며 일어선 이방원은 한 층 더 잔혹하고 섬뜩해졌다. 살인도 불사하는 킬방원의 모습이 선명하게 그려지고 있는 것.

이날 유아인은 숨을 죽였다가 폭발시키는 이방원의 모습을 리드미컬하게 연기해내며 시청자들의 몰입을 끌어올렸다. 갈수록 이방원 그 자체가 되어가는 유아인이기에 앞으로 더욱 잔인하게 폭주할 킬방원의 미래가 벌써부터 서늘해진다.

'육룡이 나르샤'는 조선의 기틀을 세운 철혈 군주 이방원을 중심으로 한 여섯 인물의 야망과 성공 스토리를 다룬 팩션 사극으로, 매주 월,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육룡이 나르샤' 유아인, 광기 터진 킬방원의 폭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