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시그널' 조진웅·이제훈, 비극의 무전?…위기 극복할까


대도 사건 에피소드로 시청률 고공행진

[이미영기자] '시그널' 조진웅과 이제훈의 시공을 초월한 무전은 비극이 될까. 의문스러운 '대도 사건'이 시작된 가운데 조진웅이 무전을 통한 소통을 후회하며 눈물을 쏟았다.

지난 5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시그널'(극본 김은희, 연출 김원석)은 1989년 경기남부 연쇄살인사건 해결 이후 6년이 지난 1995년, 무전이 다시 시작되면서 또 한 번 과거가 바뀌는 장면이 펼쳐졌다. 주로 부유층을 상대로 거액의 금품을 노리는 '대도 사건'은 실제로도 국민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던 사건이다.

해영(이제훈 분)의 시간에서는 6일이 지난 후였지만 재한(조진웅 분)의 시간에서는 6년이 흐른 뒤 다시 무전이 시작됐다. 대도 사건 수사로 지친 재한은 해영을 독촉해 얻어낸 단서로 수사를 진행, 범인을 오경태(정석용 분)로 지목하고 검거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엄청난 사건이 벌어졌다. 오경태를 연행하던 중 버스를 타고 가던 그의 딸 은지(박시은 분)가 다리 붕괴 사고로 추락해 목숨을 잃게 되는 엄청난 국면을 맞이하게 된 것.

과거로 인해 현재가 바뀌어버린 상황에서 납치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은 납치 사건 용의자로 오경태를 지목하고 검거에 나서지만 이를 단순 납치로 보지 않았던 해영이 항변하면서 수현(김혜수 분)과 갈등을 빚기도 했다.

자신이 저지른 일로 감당할 수 없는 사건을 마주하게 된 재한은 해영과 무전을 나누면서 "내가 잘못했다. 모든 게 나 때문에 엉망이 돼버렸다. 이 무전은 시작되지 말았어야 했다"며 회한의 눈물을 흘려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6일 방송 분에서는 지난 5화에 펼쳐졌던 의문의 사건들이 속시원히 해결되는 '사이다 전개'가 펼쳐질 예정. 오경태는 어떤 이유로 납치를 계획하게 된 것인지, 억울함에 의도된 납치였다면 진범은 과연 누구일지가 공개된다.

오경태의 납치 동기를 알아챈 해영이 그의 행적을 추적하고 수현은 광역수사대 형사들과 납치된 신여진(최우리 분)의 행방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이 과정에서 수현이 최대의 위기에 직면하며 또 한 번 안방 극장을 충격에 빠뜨릴 예정.

해영과 재한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또 한 번 시공을 넘어선 특별한 공조수사를 펼친다. 그르쳤던 일들을 바로 잡고자 하는 재한은 또 한 번 묵직한 울림을 전할 전망. 그들의 간절한 바람이 이뤄질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5일 방송된 '시그널'은 긴장감 넘치는 전개 속 시청률 고공행진을 이어갔다. 평균 시청률 7.9%, 최고 시청률 10%를 기록했다. 방송 이래 5회 연속 10대에서 50대까지 전연령 남녀 시청층에서 케이블, 종편을 포함한 전채널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닐슨코리아, 유료플랫폼 가구 기준)

한편, '시그널'은 설 연휴를 맞아 6일 오후 1시 20분부터 1회~5회가 연속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시그널' 조진웅·이제훈, 비극의 무전?…위기 극복할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