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돈보다 꿈' 좇아 시애틀행 이대호, 美언론은 플래툰 예상


시애틀과 마이너계약, 메이저리그 진입 보장 못해…"경쟁 자신있다"

[정명의기자] '빅보이' 이대호(34)가 돈보다 꿈을 좇는 선택을 했다. 충분히 가치 있는 선택을 한 이대호지만, 현지 언론의 예상은 회의적이다.

시애틀 구단은 4일(한국시간) 이대호와 마이너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메이저리그 출전이 보장되지 않는 계약. 40인 로스터에는 포함됐지만, 개막전 25인 로스터에 들기 위해서는 스프링캠프부터 펼쳐질 경쟁을 이겨내야 한다.

MLB닷컴에 따르면 이대호는 메이저리그에서 뛸 경우 최대 400만달러(약 49억원)의 연봉을 받을 수 있다. 이는 지난해까지 몸담았던 소프트뱅크가 제시한 것으로 알려진 연봉 5억엔(약 50억원)과 비슷한 금액. 소프트뱅크에서는 '보장'된 금액을 시애틀에서는 최대한의 활약을 펼쳐야 받을 수 있다. 실리 대신 불안정한 꿈을 택한 셈이다.

시애틀과 계약한 이대호를 바라보는 현지 언론의 전망은 밝지 않다. 이대호의 계약 소식이 알려진 뒤 CBS스포츠는 "체격으로 볼 때 이대호의 포지션은 1루수와 지명타자로 한정될 것"이라며 "스프링캠프에서는 1루수 아담 린드의 플래툰 파트너를 놓고 경쟁할 전망이다. 주전 확보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시애틀의 지명타자 자리에는 지난해 44홈런을 때려낸 넬슨 크루즈가 버티고 있다. 메이저리그에서는 신인 신분인 이대호가 넘기 힘든 선수다. 1루수 주전 자리는 지난해 밀워크 브루어스에서 20홈런 80타점을 기록한 뒤 시애틀로 이적한 아담 린드에게 주어질 가능성이 높다.

그러나 좌타자인 린드는 좌투수를 상대로 약점을 드러내고 있다. 시애틀로서는 상대 선발이 좌완일 경우 출전할 우타자가 필요한 상황이다. 그 역할을 놓고 이대호가 경쟁을 펼칠 것으로 CBS스포츠가 전망한 것이다.

이대호는 지난 4년 간 일본 프로야구에서 뛰면서 리그 최정상급 타자로 활약했다. 대우도 그에 걸맞았다. 그러나 이대호는 "어느덧 30대 중반이다. 야구인생의 불꽃을 태우고 싶다"며 메이저리그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계약 후에는 "최고의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스프링캠프에서 주전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고, 충분히 그 목표를 이루어 낼 수 있다는 자신이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계약 조건도, 현지의 평가도 후하지는 않지만 이대호는 자신의 실력을 증명할 날을 고대하고 있다.

조이뉴스24 정명의기자 doctorj@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돈보다 꿈' 좇아 시애틀행 이대호, 美언론은 플래툰 예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