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진짜사나이', 日 군가 사용에 항의 쇄도…제작진 사과


이이경 주민번호 유출도…해당 영상 삭제

[이미영기자] '진짜사나이'가 출연진 이이경의 주민등록번호 유출과 일본군가 사용으로 논란에 휩싸였다. '진짜사나이' 제작진은 발빠르게 공식 사과하고, 해당 방송분을 다시보기에서 삭제 했지만 시청자들의 비난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지난 29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진짜 사나이'는 해병대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 허리디스크 판정을 받고 중도 퇴소한 이이경이 자필 경위서를 작성하는 과정에서 주민등록번호가 편집되지 않고 공개됐다. 또 옛 일본 군가인 군함행진곡이 삽입돼 시청자들의 반발을 샀다.

'일밤-진짜 사나이' 제작진은 지난 29일 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진짜 사나이' 방송 과정에서 제작진의 부주의로 부적절한 배경음악이 방송되고 또한 배우 이이경 씨의 주민등록번호가 모자이크 처리가 안 된 상태에서 잠시나마 개인정보가 노출되는 일이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제작진은 시청자 여러분들과 배우 이이경 씨, 그리고 군 관계자분들께 머리 숙여 진심으로 사과 말씀 올린다. 앞으로 다시는 이런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작 과정에서 더욱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문제가 된 영상은 MBC 홈페이지 다시보기를 내린 상태로, 제작진은 "재편집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제작진은 발빠르게 사과했고, 대처도 빨랐다.

그러나 일부 시청자들의 반발은 여전히 크다. 특히 지상파 방송에서 일본 군함행진곡을 사용했으며, 특히 해병대 훈련기를 소개하는 방송이었다는 점에서 이같은 선곡 실수는 더욱 더 아쉬움을 자아내고 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진짜사나이', 日 군가 사용에 항의 쇄도…제작진 사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