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복면가왕' 아로미, '뽀로로' 성우 이선 "내 목소리로 노래, 행복"


'파라오'와 1라운드 첫 대결서 패해 정체 공개, 판정단 '깜짝'

[권혜림기자] '복면가왕'의 '아로미'는 '뽀로로' 성우 이선이었다.

29일 방영된 MBC '일밤-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 연출 민철기)에서는 18대 가왕 도전자들의 경연이 펼쳐졌다.

1라운드 첫 번째 무대에서는 '머리가 커서 슬픈 파라오'와 '왕눈이 친구 아로미'가 맞붙었다. '시작되는 연인들을 위해'를 듀엣곡으로 선택한 두 참가자는 잔잔한 하모니로 청충의 귀를 사로잡았다.

이번 대결에선 '머리가 커서 슬픈 파라오'가 승리를 거두고 '왕눈이 친구 아로미'는 자우림의 '미안해 널 미안해'를 솔로곡으로 선곡해 다음 무대에 올라 정체를 공개했다. '아로미'는 인기 애니메이션 '뽀로로'의 성우로도 잘 알려진 이선이었다.

수많은 인기 애니메이션의 목소리로 활약해 온 것에 더해 배우로서 연기에도 도전 중인 이선은 "너무 즐겁다. 애니메이션 OST에 참여를 많이 한다"며 "캐릭터 목소리로 노래해야 했는데 오늘은 제 목소리로 노래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이어 무대를 내려가서는 "시원하다. 지금부터 20년 전, 학창시절 어디서든 노래하는 아이였다"며 "성우가 되고 3~4년이 지났을 때쯤 어느날 목소리가 호흡조차 나오지 않는, 소리를 잃는 줄 아는 상황이 왔다"며 성대 결절을 겪었던 때를 떠올렸다.

이선은 "노래 하는 것을 포기해야 했다. 성우를 하는 것만으로도 목이 혹사당해 둘 다 할 수는 없었다"며 "오늘 그 어느 때보다 감격스러운 날이다. 어느 때보다 큰 용기를 낸 날이었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복면가왕' 아로미, '뽀로로' 성우 이선 "내 목소리로 노래, 행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