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응답 1988', '응답 1994' 최종화 기록도 넘었다…파죽지세


심장병 앓았던 정봉, 노을의 여자친구 이야기 등으로 안방 '따뜻'

[권혜림기자] '응답하라 1988'이 또 한 번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번엔 지난 2013년 방영된 '응답하라 1994'의 기록을 뛰어넘었다.

29일 오전 시청률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지난 28일 방송된 tvN '응답하라 1988'(극본 이우정, 연출 신원호) 8화 '따뜻한 말 한마디' 편은 평균 시청률 12.2%(이하 유료플랫폼 가구 , 전국 기준), 최고 시청률 14%를 기록하며 케이블, 위성, IPTV 통합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응답하라 1998'은 또 한번 최고시청률을 경신한 동시에 지난 2013년 방영한 tvN '응답하라 1994’의 최고 시청률인 평균 11.9%, 최고 14.3%(최종화인 21화)를 넘어섰다.

8화에서는 어렸을 때부터 심장병을 가지고 태어난 정봉(안재홍 분)의 이야기, 바람난 남자친구와 결국 헤어지게 된 보라(류혜영 분), 동일이네 막내 노을(최성원 분)이의 날라리 여자친구 에피소드가 펼쳐졌다.

6수까지 실패한 '오덕후 장수생' 정봉의 심장병 수술과, 첫째 아들의 투병으로 착잡해하는 성균이네의 이야기가 시청자를 가장 많이 울렸다. 심장이 약한 아이로 태어난 정봉은 어렸을 때부터 큰 수술을 받아왔고, 최근 추가 수술을 해야 했던 것.

수술을 앞두고 두려워하는 정봉과, 정봉 앞에서 애써 태연한 모습을 보이려는 성균-미란 부부의 모습이 눈시울을 자극했다. 수술을 마치고 중환자실에서 겨우 정신을 차린 정봉은 동생 정환(류준열 분)의 코피를 걱정하는 모습을 보여 더 마음을 아프게 했다.

남자친구가 있다며 선우(고경표 분)의 마음을 거절한 보라는 남자친구가 자신의 가장 친한 친구와 바람을 피운 사실을 알게 되며 남자친구와 헤어졌다. 이를 지켜 본 선우는 보라 옆에서 위로해주며 그에게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갔다.

날라리 여자친구를 사귀게 된 동일이네 막내 노을이의 이야기도 재미와 감동을 전했다. 다소 거친 매력의 여자친구 수경(이수경 분)을 사귄 노을이의 여자친구 때문에 덕선과 쌍문여고 친구들이 거리에서 대판 싸움을 벌인 것. 경찰서에 엄마와 아빠가 한 달음에 달려와 딸의 편을 들어주는 덕선과는 달리, 부모님이 안 계신 수경은 언니가 대신 경찰서에 찾아왔고 이를 안타깝게 여긴 동일이네가 집에 초대해 함께 저녁상을 나누며 당대의 따뜻한 인정을 다시금 느끼게 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시청자에게 익숙한 특별 출연진이 대거 등장했다. 먼저, 정봉의 주치의로 배우 김태훈이, 노을의 여자친구로 tvN '호구의 사랑'에 출연했던 배우 이수경, 보라의 남자친구 역으로 '일리있는 사랑'에 등장했던 배우 박정민이, 마지막으로 노을의 성인 역으로 배우 우현이 출연해 극의 재미를 더했다.

'응답하라 1988'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저녁 7시 50분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응답 1988', '응답 1994' 최종화 기록도 넘었다…파죽지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