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암살', 청룡 작품상 영예…최동훈 감독 "대한민국 아직 강하다"


이정재 "관객들에게 감사"

[권혜림기자] 영화 '암살'이 제36회 청룡영화상에서 최우수작품상의 영예를 안았다.

26일 서울 경희대 평화의전당에서 배우 김혜수, 유준상의 사회로 제36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최동훈 감독은 "버스도 안 다니는 시골에서 태어나 청룡 작품상을 받다니 너무 출세한 것 같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이 영화를 준비하며 일제강점기를 힘들지만 용기있게 명예롭게 사신 분들에게 감동을 받았다"며 "대한민국은 아직도 강하고 힘이 남아있다 생각한다. '암살'을 사랑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제작사 케이퍼필름의 안수현 대표는 "감사하다. 한 개도 못 받고 가나 걱정하고 있었다. 만들기까지 함께해 준 많은 배우, 스태프, 암살을 사랑해 준 관객에게 상의 영광을 바친다. 감사하다"고, 주연 배우 이정재는 "'암살'을 사랑해 준 1천200만 명의 관객들에게 감사하다"는 소감을 남겼다.

제36회 청룡영화상에서는 총 18개 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된다. 청정원 인기스타상과 청정원 단편영화상, 한국영화 최다관객상을 제외하면 15개 부문으로, 지난 2014년 11월1일부터 2015년 10월8일까지 개봉한 한국영화를 대상으로 영화계 각 분야 전문가들의 설문조사와 네티즌 투표 결과를 종합해 수상자(작)이 결정됐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암살', 청룡 작품상 영예…최동훈 감독 "대한민국 아직 강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