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위대한유산' 임권택·권현상, '금수저' 논란 걱정 없는 이유


"권현상, 아픈 父와 시간 보내고 싶은 마음 컸다"

[이미영기자] '위대한 유산' 제작진이 임권택-권현상 부자의 캐스팅과 관련, '금수저' 논란은 없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MBC 새 예능프로그램 '위대한 유산' 제작진은 26일 오후 서울 마포구 상암동의 한 음식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임권택-권현상의 섭외 이유를 전했다.

최근 종영한 SBS 가족 예능 '아빠가 부탁해'에 출연한 조재현의 딸 조혜정은 '금수저' 논란을 일으켰다. MBC '위대한 유산'에서는 한국 영화계의 거장 임권택 감독과 배우 권현상 부자가 출연하면서 또다시 우려의 시선이 있는 것도 사실이다.

안소연 CP는 "권현상은 8년차 배우인데 오히려 아버지 후광에 대한 트라우마가 있다. 성도 바꿨고, 무명의 배우이다. 임권택은 자신이 감독인데 아들이 배우를 해도 전혀 도와줄 생각이 없다. 금수저와 반대되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안 CP는 "섭외를 굉장히 오랫동안 했다. 권현상 씨가 하기 싫어했고, 끝까지 거절했다"고 캐스팅 비하인드를 들려줬다.

김명정 작가는 "권현상은 단연코 아버지 영화에 출연하지 않을 거다. 또한 임현택이 아프지 않았다면 성사되지 않았을 거다. 많이 아프셨고, 그래서 권현상의 마음이 많이 흔들렸다"고 말했다.

김 작가는 "권현상이 아버지와 마주 앉아 이야기를 해보지 않았다. 아버지 후광을 얻고 싶다기보다 '아버지가 아프다. 시간이 없다'가 더 컸다. 아버지도 엄격하게 자식과의 관계에 대해 경계했다. 아들과 아버지가 진짜로 한 번 시간을 보내고 싶다고 했다"고 두 사람이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김 작가는 "시간이 허락된다면 계속 지켜보고 싶은 부자"라고 두 사람의 관계에 궁금증을 드러냈다.

'위대한 유산'은 평생을 바쳐온 일터에 자식이 동반 출근하면서 좌충우돌 겪게 되는 일들을 리얼하게 담아내는 예능 프로그램. 자식은 부모의 직업을 함께 하며 고충을 이해하고 앞으로의 인생을 헤쳐 나가기 위한 가족의 위대한 유산을 물려받게 된다.

임권택-권현상 부자, 김태원, AOA 찬미, 강지섭이 출연하며 오는 26일 11시10분 MBC에서 첫 방송된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위대한유산' 임권택·권현상, '금수저' 논란 걱정 없는 이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