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완상 "YS를 정치 대부라면서 국정교과서, 치매"


"유신체제 회귀 지표가 국정교과서, YS 기가 막혔을 것"

[채송무기자] 문민정부 시대 초대 통일부 장관을 지낸 한완상 전 부총리가 김영삼 전 대통령의 적자를 자처하면서도 역사 교과서 국정화를 추진하는 여당 인사들을 겨냥해 '치매'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한 전 부총리는 김 전 대통령의 영결식이 있는 26일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박정희 대통령 때가 국정교과서였다. 명백하게 유신체제로 돌아가는 확실한 지표가 국정교과서로 돌아가는 것"이라며 "YS를 아버지라고 하고, 정치적인 대부라고 하는 사람들이 그 일에 앞장서면서 충성 경쟁을 하는 것을 보면 기가 막혔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 전 부총리는 "정치적인 대부라고 한다면 어떻게 대부의 투쟁을 그렇게 무시를 하나"라며 "그 분들이 바로 치매에 걸린 것 아닌가"라고 맹비난했다.

한 전 부총리는 "치매라는 것이 잊는다는 이야기인데 YS의 반유신 체제에 대한 민주투쟁의 현장을 봤으면서 그것을 까마득하게 잊고 국정교과서를 추진한다는 것은 정치적인 치매가 아니고는 어떻게 해석하겠나"라고 분노를 표했다.

김 전 대통령의 유지인 '통합과 화합'에 대해서는 "기본 원칙이 있다"고 전제했다. 그는 "우리나라가 나가야 하고 국민이 누려야 할 민주적인 가치의 실현을 전제로 하지 않는 통합과 화해는 야합일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사람을 감동시키는 민주적 대안을 내세우면서 지금은 가열차게 싸울 때라며 "지금 민주주의가 후퇴하고 있는 원칙의 후퇴"라고 지적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완상 "YS를 정치 대부라면서 국정교과서, 치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