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싸이, 7집 앨범명 '칠집싸이다'…내수·수출 더블 타이틀곡


수록곡 'I Remember You' 일부 최초 공개

[이미영기자] 싸이의 새 앨범 윤곽이 드러났다. 정규 7집 앨범 타이틀명은 '칠집싸이다'이며, 국내와 해외를 겨냥한 더블 타이틀을 확정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5일 0시 공식블로그(www.yg-life.com)통해 '칠집싸이다'라는 글자가 새겨진 숫자 '7'과 일곱개의 별, 익살스러운 싸이 캐리커처 이미지가 담긴 포스터를 게재하며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이와 함께 'ONLINE & M/V RELEASE 2015.12.01 0AM', 'D-6'라는 문구를 담아 12월 1일 0시 온라인에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는 정보도 전달했다.

포스터 공개에 앞서 지난 24일 오후 11시 싸이는 개인방송 '싸이 리틀 텔레비전(이하 싸리텔)'을 통해 컴백을 앞두고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싸리텔'은 싸이의 정규 7집 공개 일주일 전인 24일부터 29일까지 매일 밤 11시에 진행되는 네이버 V앱 생방송으로 싸이는 이날 첫 방송에서 '칠집싸이다'의 수록곡 중 하나인 'I Remember You' 일부를 최초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싸이는 이 곡에 대해 "6집 수록곡인 '어땠을까'의 뒤를 이을 감성 트랙"이라고 소개하며 "80년대 신스팝 느낌으로 편곡해 옛날을 추억하며 아련함을 담았다"고 전했다. '강남스타일'을 작곡했던 유건형과 공동 작곡을, 타블로와 공동 작사를 했고 피처링에 자이언티가 참여했음을 알리면서 곡의 일부를 들려줬다.

이 외에도 방송에서 싸이는 7집 '칠집싸이다'에서는 더블 타이틀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른바 '내수용'으로 국내팬들을 위한 '나팔바지'와 '수출용'으로 글로벌팬들을 겨냥한 '대디(DADDY)'라고 소개했다. 또 자이언티를 비롯해 국내외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에 참여했다고도 덧붙여 기대감을 높였다.

25일 밤 11시 두 번째 개인방송을 통해 7집에 수록될 또 다른 곡을 소개할 예정인 싸이는 다음달 1일 0시 '칠집싸이다'에 수록된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2일에는 홍콩에서 열리는 '2015 MAMA(Mnet Asian Music Awards)'에 참여해 컴백 무대를 갖고, 같은 달 24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연말콘서트 '올나잇 스탠드 2015-공연의 갓싸이'를 개최하고 연말을 뜨겁게 달군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싸이, 7집 앨범명 '칠집싸이다'…내수·수출 더블 타이틀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