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박찬욱 '아가씨', 크랭크업…타이틀롤 김민희 스틸 공개


"후련하고 기대 크다" 소감

[정명화기자] 박찬욱 감독의 차기작 '아가씨'가 일본과 한국을 오간 약 5개월의 촬영을 마치고 지난 10월 31일 안성에서 크랭크업했다.

새롭게 변신한 배우들의 앙상블과 팽팽한 긴장감이 담긴 첫 스틸에는 아가씨 역을 맡은 김민희의 고혹적인 자태가 담겨있다.

영화 '아가씨'는 1930년대 막대한 재산을 상속받게 된 귀족 아가씨와 아가씨의 재산을 노리는 백작, 그리고 백작에게 고용돼 아가씨의 하녀가 된 소녀를 둘러싼 이야기다. 아가씨 역의 김민희, 하녀 역의 신예 김태리, 백작 역의 하정우를 비롯, 아가씨의 이모부 조진웅, 여 집사 김해숙, 이모 문소리 등 강렬한 개성을 품은 배우들의 결합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난 6월 15일 일본 쿠와나시에서 첫 촬영을 시작한 '아가씨'는 일본 로케이션을 거쳐 강원도 평창, 충청북도 괴산, 전라남도 고흥, 경기도 파주, 합천 오픈세트와 파주, 남양주, 안성의 실내 세트 등 1930년대 풍광을 담아내기 위해 국내외 다양한 장소에서 촬영을 진행했다.

촬영을 마친 김민희는 "준비 기간부터 1년이라는 시간 동안 겨울을 시작으로 봄, 여름, 가을까지 '아가씨'와 사계절을 함께 했다. 굉장히 후련하고 기분 좋고 기대가 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태리는 "어떤 날은 촬영이 끝나가는 게 굉장히 아쉽고 슬프고 먹먹하고, 어떤 날은 굉장히 기쁘고 시원하기도 했다. 그런 복잡한 마음으로 촬영을 마쳤는데, 즐거운 표정으로 촬영을 마무리하는 스태프분들의 얼굴을 보니 무척 행복하다"고 말했다.

하정우는 "시나리오를 만나고 오늘 촬영을 마치기까지 딱 1년이 걸렸다. 정말 즐겁게 뜨거운 여름을 보냈다. 관객들과 어떤 모습으로 만나게 될지 모르겠지만, 굉장히 뜨거웠고 정성스러웠고 또 열정적이었던 모든 것들이 스크린을 통해 관객들에게 고스란히 전해질 거라 믿는다", 조진웅은 "여러 가지로 많은 것을 배운 작품이다. 한 쇼트 한 쇼트들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배우 스스로가 창작자로서 작품 속에 어떻게 묻어날 수 있는지, 그런 영화적 감수성에 대한 고민이 남달랐던 작품이었다"며 특별한 감회를 전했다.

박찬욱 감독은 "긴 촬영이었고 그런 만큼 다양하고 풍부한 이미지들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빨리 후반작업에 임하여 영화를 완성하고 싶은 마음이다"라고 전했다.

영화 '아가씨'는 후반 작업을 거쳐 2016년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정명화기자 some@joy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찬욱 '아가씨', 크랭크업…타이틀롤 김민희 스틸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