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쏠리드-옵티스, 팬택 인수대금 496억 완납


16일 관계인 집회 최종 인가만 앞둬···9부 능선 넘었다

[민혜정기자] 쏠리드-옵티스 컨소시엄의 팬택 인수가 9부 능선을 넘었다.

팬택 인수를 추진해 온 쏠리드-옵티스 컨소시엄은 8일 팬택 인수대금 납입을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컨소시엄은 지난 7월 팬택의 인수·합병을 위한 본 계약 체결 이후 인수가의 20%에 해당하는 80억원을 계약금으로 지불했다. 이어 이날 오전 잔금 386억원을 납입, 팬택 인수대금 납입을 마무리했다.잔금 386억원은 컨소시엄의 1대 주주인 쏠리드가 조달했다.

컨소시엄은 계약금과 잔금 이외에 팬택의 운전 자금 30억원을 중도금 형식으로 추가 부담한 바 있어, 팬택 인수에 총 496억원을 투입했다.

특히 최종 인수 대상에는 당초 제외됐던 생산장비 일부, 상암동 사옥 및 일부 사후서비스(AS)센터의 임대차 계약 보증금이 추가됐다. 또 운전자금 지급 및 자산의 추가 인수에 따라 인수대금도 최초 계약금액인 400억원에서 96억원 늘었다.

이에따라 그 동안 3차례 매각 실패로 청산 위기에 놓였던 팬택의 회생 가능성이 열렸다. 팬택의 새 주인이 될 컨소시엄은 인도네시아 시장을 거점으로 모바일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팬택 회생절차는 오는 16일 관계인 집회 및 법원의 최종 인가만 앞두고 있다.

정준 쏠리드 대표는 "모바일 시장과 더불어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사물인터넷(IoT) 시장의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뉴 팬택의 청사진을 그리고 있다"며 "뉴 팬택은 기존의 팬택 기술력과 가치를 뛰어넘는, 더 높은 가치를 추구함으로써 ICT 업계에서 '파괴적 혁신가(Disruptive Innovator)'로 재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쏠리드-옵티스, 팬택 인수대금 496억 완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