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朴대통령 "환난지교 역사, 한-중 우의 토대"


"긴장 상황 해소에 건설적 역할, 한반도 정세 의견 교환 기대"

[채송무기자] 박근혜 대통령이 2일 중국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한반도의 긴장 상황을 해소하는 데 중국 측이 우리와 긴밀히 소통하면서 건설적인 역할을 해주신 데 대해서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정상회담에 앞선 모두 발언에서 "그동안 주석님과는 여러 번의 정상회담을 가졌었는데, 오늘 회담은 종전 70년과 또 우리의 광복 70년이자, 분단 70년을 맞는 역사적 해에 개최가 되는 만큼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평가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 세기 양국이 함께 겪은 환난지교의 역사가 오늘날 양국 우의의 소중한 토대가 되고 있는데, 앞으로 양국이 직면한 여러 도전을 해결하는 데도 잘 협력해 나갔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얼마 전에 있었던 북한의 DMZ 도발 사태는 언제라도 긴장이 고조될 수 있는 한반도의 안보 현실을 보여주었고, 한반도 평화가 얼마나 절실한가를 보여준 단면이기도 했다"며 "한중 양국 간에 전략적 협력과 한반도의 통일이 역내 평화를 달성하는 데 얼마나 중요한지도 보여줬다"고 말했다.

대통령은 "이번 한반도의 긴장 상황을 해소하는 데 중국 측이 우리와 긴밀히 소통하면서 건설적인 역할을 해주신 데 대해서 감사를 드린다"며 "한반도의 긴장이 계속되고 있는 현실에서 오늘 한반도 정세에 대해 시 주석님과 허심탄회한 의견을 나눌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朴대통령 "환난지교 역사, 한-중 우의 토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