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쇼미더머니4' 베이식, 송민호 꺾고 최종 우승 "믿기지 않아"


파이널 무대서 대이변…버벌진트-산이도 감격

[이미영기자] 그동안 숱한 논란을 일으키며 화제의 중심에 섰던 '쇼미더머니4'의 최종 우승자는 베이식이었다.

28일 밤 생방송된 케이블채널 Mnet '쇼미더머니4'에서는 버벌진트-산이 팀의 베이식과 지코-팔로알토 팀 송민호 중 우승자를 가리는 결승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무대는 프로듀서들과 함께 공연을 하는 1라운드, 자유 주제로 공연을 펼치는 2라운드가 펼쳐졌다. 공연 도중 1차투표와 공연 직후 2차투표를 합산해 우승자를 가리게 된다.

1라운드에서는 유독 논란이 많았던 '쇼미더머니4'의 무대를 돌이키는 주제로 공연을 펼쳤다. 선제 공격을 펼치게 된 송민호와 지코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오키도키' 무대를, 베이식과 버벌진트, 산이는 '아임 더 맨'으로 자유로운 래핑을 선보이며 관객들의 흥을 돋웠다.

이들은 실시간 평가 중간 집계에서 50대 50%의 결과를 받았고 2라운드 무대에 대한 승부욕을 불태웠다.

2라운드 대결에서는 베이식이 먼저 무대를 펼쳤다. 베이식은 아버지와 자신의 아들, 삼부자를 모토로 한 '좋은날'을 선보였다. 가수 거미가 피처링을 맡아 완성도를 높이며 감성을 이끌어냈다.

대형기획사 YG 소속 가수라는 점과 '쇼미더머니3'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바비와 끊임없이 비교를 당해야 했던 송민호는 많은 이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빅텀+위하여'를 선보였다. 베이식을 견제하는 듯한 트로피 퍼포먼스가 눈길을 끌었다.

긴장감 넘치는 공연이 끝나고 결과만 남았다. 1라운드 공연비 결과에서는 베이식이 우세를 점했으며, 1, 2차 공연 결과를 합산한 결과 최종 우승도 베이식에게 돌아갔다. '어차피 우승은 송민호'라는 공식을 뒤엎고 반전을 일궈낸 것.

얼떨떨한 표정으로 감격을 드러낸 베이식은 "믿겨지지 않는다. (소감을 말하면) 생방송 사고를 낼 것 같다"고 말을 잇지 못했다. 버벌진트는 "우승이 믿기지 않는다. 얼떨떨하다"고 말했고, 산이는 "이 무대를 꾸미면서 업앤다운이 많았다. 오늘 한 명 한 명 고생했다고 사랑했다고 말해줄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 누가 이기든 지든 상관없이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쇼미더머니4' 베이식, 송민호 꺾고 최종 우승 "믿기지 않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