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내게 맞는 이동통신 요금제 찾으려면 직영점 가세요


8월31일부터 9월12일까지 '최적요금안내 갬페인' 실시

[허준기자] 자신에게 맞는 이동통신 요금제를 추천받고 싶은 이용자들은 오는 8월31일부터 9월12일까지 전국 1천500여개 이통사 직영 대리점을 방문하면 된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는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이동통신 3사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통신요금 절약을 위한'최적요금안내 캠페인'을 8월31일 부터 9월12일까지 2주간 실시한다고 28일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이동통신 3사의 전국 약 1천500개 직영대리점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직영대리점을 방문한 자사 고객을 대상으로 본인의 사용량(패턴)분석을 통한 최적의 요금제를 안내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에서는 사용량에 비하여 요금이 많이 나오는 가입자에게는 최적요금제를 추천하고, 새 단말기를 구매했거나 동일한 단말기를 2년 이상 사용한 가입자에게는 20% 요금할인을 안내한다. 동일한 이동통신사를 지속적으로 사용한 가입자에게는 장기고객할인 혜택 등 각사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통신요금 절약 방법을 알려준다.

KTOA 관계자는 "이동통신 3사가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이번 캠페인은 최적요금제 안내 등 개개인의 통신요금 절약과 더불어 이동통신요금에 대한 국민의 신뢰 얻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KTOA와 녹색소비자연대 이번 캠페인과는 별도로 어르신 등 정보취약계층의 통신요금 절약을 위해 '찾아가는 통신요금 절약백서' 캠페인을 9월 중순부터 10월말까지 전국(서울, 부산, 대전, 광주, 인천, 경기 등)에 걸쳐 20여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허준기자 jjoon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내게 맞는 이동통신 요금제 찾으려면 직영점 가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