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빅뱅, 음원차트 또 집어삼켰다…'쩔어'·'우리'로 올킬


5일 네번째 싱글 'E' 발매…저력 과시

[이미영기자] 그룹 빅뱅이 8월 음원차트를 또 집어삼켰다. 8월 신곡 '쩔어'과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가 음원차트 1, 2위를 석권했다.

빅뱅은 5일 0시 메이드 시리즈 네번째 싱글 'E'를 발표했다. 이번 음반에 수록된 곡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GD&TOP가 5년 만에 발표한 곡 '쩔어'는 공개 직후 각종 음원차트 1, 2위에 올랐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와 '쩔어'는 예상대로 각 음원차트를 석권했다. 빅뱅의 '쩔어'는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과 몽키3에서 1위에 올랐으며,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는 소리바다, 벅스뮤직, 지니,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엠넷 등 주요 6개 음원사이트 실시간차트 1위를 기록 중이다. 빅뱅과 지디앤탑의 이름으로 1, 2위를 다투면서 기분 좋은 집안 싸움(?)을 보여주고 있는 것.

빅뱅은 지난 5월부터 매달 '메이드 시리즈(MADE SERIES)의 'M', 'A','‘D' 앨범을 공개, 각 앨범마다 2곡씩 공개해왔다. '루저(LOSER)', 'BAE BAE', 'BANG BANG BANG', 'WE LIKE 2 PARTY', 'IF YOU', '맨정신' 등 총 6곡이 공개됐으며 각 곡들은 공개 이후 국내 음원차트는 물론 해외 아이튠즈차트외 빌보드 월드디지털송 정상, 가요 순위 프로그램 1위를 휩쓸며 인기몰이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빅뱅, 음원차트 또 집어삼켰다…'쩔어'·'우리'로 올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