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家 분쟁 격화…신동주 "아버지가 동생 때려"


신동주 "동생, 한·일 총괄 의지 강해"…3일 日 출국, 주총서 승리 확신

[장유미기자] 롯데 일가의 경영권 분쟁이 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장남인 신동주 전 일본 롯데홀딩스 부회장이 지난달 초 아버지 신격호 총괄회장이 동생 신동빈 회장을 때렸다고 주장했다.

2일 신동주 전 부회장은 이날 SBS와의 인터뷰에서 이 같이 밝히고 "이후 신동빈 회장이 신 총괄회장을 찾아오지 않았다"며 "지난달 6일 동생(신 회장)과 한국에서 만나 잘 해결해보자고 말했지만 신 회장이 이를 거부했다"고 말했다.

또 그는 "동생은 자신이 한국과 일본 롯데 전체를 이끌어야 한다는 의지를 굽히지 않겠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날 인터뷰에서 신 전 부회장은 다음주쯤 일본에서 열릴 주주총회에서도 자신이 유리한 고지에 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현재 일본 롯데홀딩스의 지분 중 광윤사와 우리사주의 우호지분을 합하면 절반을 넘기 때문에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보고 있다.

신 전 부회장은 "롯데홀딩스의 최대 주주는 광윤사, 그 다음이 우리사주로, 두 개를 합하면 절반이 넘는다"며 "우리사주의 찬성이 있으면 지금의 이사진을 모두 바꿀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주총에서 승리할 경우 우리 측을 따르다가 해임된 이사진을 복귀시킬 것"이라며 "특히 아버지(신 총괄회장)를 다시 대표이사직으로 돌려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 전 부회장은 오는 3일 일본으로 출국한 후 우호지분 확보를 위해 광윤사 등을 찾을 예정이다. 또 같은 날 동생인 신 회장은 귀국할 것으로 알려져 롯데 일가의 경영권 분쟁이 전환점을 맞을지 주목된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家 분쟁 격화…신동주 "아버지가 동생 때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