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금감원, 통합연금포털에 국산 'DBMS' 도입


티맥스소프트 '티베로' 공급

[김국배기자] 금융감독원이 국산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을 활용하는 통합연금포털 시스템을 구축했다.

티맥스소프트(대표 장인수)는 27일 금감원 통합연금포털 구축사업에 DBMS 솔루션 '티베로(Tibero)'를 공급해 시스템을 가동했다고 발표했다.

금감원은 지난해 8월말부터 약 9개월간 개발기간과 시험가동을 거쳐 최근 통합연금포털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금융회사 등에 가입한 개인연금 적립액, 예상연금액 같은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해 국민들이 노후준비에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티맥스에 따르면 이번 사업에서 가장 중점을 둔 연금정보 조회는 은행연합회, 보험개발원 등 연금정보 제공기관과 데이터 연동이 필수적이고 연계체계의 안정적인 운영이 필요했기에 시스템 간 호환성이 높고 신속한 지원이 가능한 티베로가 채택됐다.

기술적으로 글로벌 표준이 적용된 티베로는 타 기관 및 애플리케이션 등의 연계에 강점이 있고, 다른 DB와 연계를 지원하는 DB링크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고객으로 하여금 쉽고 빠른 시스템 구축과 비용절감이 가능하다는 게 티맥스 측 주장이다.

장인수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국내 시장에서 국산 DBMS에 대한 높은 관심은 공공기관을 넘어 금융기관, 기업, 학교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로 확산하고 있다"며 "외산 제품과 라이선스 분쟁이나 더딘 기술지원 서비스 등으로 발길을 돌린 고객들이 기존 및 신규 사업에서 티베로를 앞다퉈 도입함에 따라 국내 시장에서 티베로의 시장점유율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금감원, 통합연금포털에 국산 'DBMS'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