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물산 합병 반대" 엘리엇, 주주에 공개서한


합병비율 등 문제, 17일 주총서 반대표결 요구

[박영례기자]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합병을 저지하고 나선 미국계 헤지펀드 엘리엇 매니지먼트가 주주에 공개서한을 통해 17일로 예정된 주총에서 반대표를 행사해 달라고 요청했다.

주총 전부터 양측 표대결은 이미 시작된 셈이다. 앞서 삼성물산도 주주들에게 합병 당위성을 알리는 주주통신문을 보낸 바 있다.

8일 엘리엇은 운영중인 공식 홈페이지(www.fairdealforsct.com)를 통해 삼성물산 주주 대상 합병 반대를 요청하는 공개서한을 발표했다.

엘리엇은 공개서한을 통해 삼성물산의 낮은 가치평가 등 합병비율 산정의 문제 등 기존 주장을 담아 이번 제일모직과의 합병에 반대해야 하는 이유와 의결권 행사 등 방법들을 소개했다.

엘리엇은 현재 삼성물산 지분 7.12%를 보유한 3대 주주로 현행 1대 0.35 수준인 제일모직 삼성물산 합병비율의 재산정 등을 요구하고 있다.

앞서 법원에 이번 삼성물산을 상대로 주총 결의 금지 및 자사주 매각 금지 등에 관한 가처분 신청을 했으나 둘다 기각됐다.

반대로 글로벌 의결권 자문기구인 ISS는 엘리엇 측 주장대로 합병비율 산정 등을 이유로 합병 반대를 권고한 바 있다.

이에 따라 17일 주총에서 삼성과 엘리엇측간 치열한 표대결이 예상되는 가운데 양측의 합병 성사 및 저지를 위한 논리 공방도 가열되는 양상이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물산 합병 반대" 엘리엇, 주주에 공개서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