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매일유업, '상하목장 멸균 백색우유' 자발적 회수


유통기한 다음달 20일자 125ml 제품 대상…"신맛 느껴져"

[장유미기자] 매일유업이 '상하목장 멸균 백색우유 125ml' 일부 제품을 자발적으로 회수한다.

3일 매일유업은 최근 생산된 '상하목장 멸균 백색우유 125ml' 중 일부 제품이 평소 음용한 제품의 맛과 상이하다(신맛)는 고객 불만이 접수돼 향후 발생될 수 있는 소비자 우려를 방지하고자 해당 제품을 자발적으로 회수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회수하는 제품은 유통기한이 오는 8월 20일까지인 상하목장 멸균 백색우유 125ml다.

매일유업은 이미 대리점 등을 통해 납품된 출고량을 포함해 현재 일부 매장에 남아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제품에 대한 수거도 진행 중이다. 이 과정에서 해당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고객상담실(1588-1539, 내선 1번)로 연락을 하면 즉각 교환해 준다.

매일유업은 일반적으로 멸균제품은 무균화 공정으로 출고 전 자체검사에서 이상이 없었으나, 해당 제품의 제조공정상의 원인 또는 유통과정 중 운송, 취급 시 부주의로 인한 하절기 변성 등을 염두에 두고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앞으로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원인 규명을 철저히 할 것"이라며 "보다 안전한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원료 및 완제품의 제조공정부터 유통 단계에 걸친 철저한 모니터링 등을 통해 앞으로 더욱 제품의 품질, 공정관리 및 유통관리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매일유업, '상하목장 멸균 백색우유' 자발적 회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